서울시 > 광진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광진구
광진구, 미가로 상징 조형물 설치 제막식 개최
- 상징 조형물 설치로 미가로 상권에 활력을 불어올 것으로 기대
기사입력: 2020/06/26 [21: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미가로 제막식  © 편집부


- 26일, 구의동 미가로 입구 상징 조형물 설치 기념 제막식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의동 미가로 입구에 상징 조형물을 설치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6일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 날 제막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행사장 소독 등 철저한 방역관리와 함께 진행됐다.

 

구는 미가로의 거리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미가로 상가번영회, 디자인 업체와 함께 디자인 선정 및 설계, 제작 등의 협의를 거쳐 이달 상징 조형물 설치를 완료했다.

 

▲ 미가로 제막식  © 편집부

 

이번에 설치한 상징 조형물은 미가로가 먹고 보고 즐기는 다양한 가치를 이어주는 장소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아 길게 이어진 부드러운 곡선 모양의 게이트를 형상화했으며, 너비 13m, 폭 0.1m, 높이 7.4m의 크기로 제작됐다.

 

또한, 다양한 음식점이 위치한 맛의 거리답게 시각적인 효과와 미가로 상인번영회의 의견을 반영해 식욕을 자극하는 색상인 동시에 따뜻하고 희망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주황색을 사용했다. 

 

아울러 상징 조형물 상단에는 전광판을 설치해 미가로를 알리는 홍보 문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송출한다.

 

▲ 미가로 제막식  © 편집부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에 설치한 상징 조형물이 광진구 대표 맛의 거리의 명성을 되찾고 미가로 거리에 활력을 돋우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미가로를 비롯해 구의역 일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주시](재)문화엑스포, 타지키스탄-경북도 경제ㆍ문화교류 첫 논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