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019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4년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20/07/08 [11: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봄꽃축제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 편집부


-매년 왕벚나무 1886주와 13종 봄꽃이 만개하는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로 정착
-지난해 523만여 명 방문…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성과 인정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난해 개최한 ‘2019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2016년 축제프로그램 연출 부문 우수상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축제관광 부문 4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봄 축제로의 위상을 높였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서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역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의 차별성, 독창성, 콘텐츠 항목, 발전성, 운영성과 등을 종합해 이뤄졌다.

 

△축제콘텐츠(창의, 오락, 교육, 한류 등) △축제관광(계절별 축제) △축제경제(특산물, 특산품, 서비스, 마케팅 등) △축제예술/전통(장르별 문화예술) △축제글로벌 명품(코리안 마스터피스) △축제프로그램 연출 우수 부문 등에서 총 30가지 축제와 3명의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매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국회 뒤편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린다. 평균 수령 60년 안팎의 왕벚나무 1886주와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 13종 8만 7천여 주의 봄꽃이 만개해 매년 상춘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지난해 ‘꽃이 피면 봄이 온다’를 주제로 열린 ‘제15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는 523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로의 위상을 드러냈다.

 

최초로 꽃길과 축제 공간을 분리해 쾌적하고 안전한 꽃길을 유지하며 104팀 아트마켓, 48개 팀 공연, 7개 전시·체험행사, 별도의 푸드존 운영 등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축제구간 내·외 철저한 노점 단속 및 청소를 실시하는 한편, 여의서로 녹지와 인도에 수목과 꽃나무 등 식재를 통한 경관 연출로 최상의 축제 환경을 조성하고 축제 종료 후 가로 정비 등 질서유지 운영 연장을 통해 시민 편의를 제공하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올해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위하여 취소되었으며, 봄꽃길 일대 상춘객 밀집 방지를 위해 개화 시기에 맞춰 여의도 일대를 전면·부분 통제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축제가 취소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내년 봄꽃축제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문화체육과(☎2670-3128)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