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영 양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양 군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 개최
- 2,310가구 에너지복지 실현 -
기사입력: 2020/07/15 [15: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 개최     ©

 

 영양군은 2018년 12월에 착공한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의 준공식을 15일 개최했다. LPG배관망 준공으로 본격적으로 영양읍 2,310가구에 LP가스를 공급하게 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장영호 군의회의장, 지역내빈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산자부와 경북도 지원사업으로 전국 도시가스수급 제외 13개 지역 중 경북 내에서는 청송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돼 총사업비 228억원(국비 108, 도비 26)을 확보하여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2018년 12월 착공한 뒤 1년 6개월 만에 준공했다.

 

영양군에 따르면 구축사업 초기신청 1,308세대를 시작으로 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주민의 호응도가 증가하여 2019년 11월 신청가구의 수가 2,000여 세대까지 증가하였으며, 연료비용의 감소 등 사업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수혜가구를 2,310세대로 확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군의 지원으로 자부담을 최대 80만원으로 확정하여 대도시 도시가스 수요자 분담금의 절반도 되지 않는 비용일 뿐만 아니라 다른 군 LPG배관망 사업 자부담에 비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부담을 최소화하였으며,

 

취약계층의 경우 LPG업계에서 마련한 에너지희망충전기금으로 기초생활수급자는 자부담 100%를 지원하고 차상위계층은 자부담 50%를 지원토록 하였다.

 

영양군LPG공급소는 저장탱크 30톤 3기에서 25km의 가스공급배관을 통해 영양읍 소재지 2,300여 세대의 가스공급을 책임질 예정이며, 가스공급은 영양군 내 가스판매업체 등이 참가해 설립한 영양시티에너지에서 전담하며 LPG공급소 및 배관의 안전관리는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협업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영양군 LPG배관망 구축사업으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영양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연료를 공급하여 주민 에너지 복지향상에 기여하게 되었다.”며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등 많은 주민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배관망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지원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