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현장] 군위‘소보’유치신청 위한 본격적인 군민설득 돌입!
-‘다시뛰자! 경북 범도민추진위원회’ 7월20일 본격적인 설득작업 나서-
기사입력: 2020/07/21 [05: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현장] 군위‘소보’유치신청 위한 본격적인 군민설득 돌입!     ©편집부

 

- 李지사, 權시장과 함께 “대승적 결단” 촉구...전면적 지원에 들어가-


다시뛰자!경북 범도민대책추진위원회는 7월 20일(월) 16시40분 군위읍에 위치한 현장사무소에서 군위군민을 대상으로 한 대군민 호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득전에 들어갔다.

 

군위군(*공동후보지 의성 비안-군위 소보면/ 군위 우보면 위치) 네이버 지도 캡처 자료    ©편집부

 

위원회는 호소문을 통해  “지난 4년간의 피땀 흘려 노력해 주신 군위군민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드린다. 수년간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소보’ 신청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 군위군청(군위군수_면담)     ©

 

같은 날 이철우 도지사도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15시 대구시청에서 군위군민과 시도민들에게 대승적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 범도민추진위원회_현장간담회  © 편집부

 

“우보 단독후보지를 갈망하셨던 군민들께서 느끼시는 허탈함과 상실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겠지만, 군위군의 미래와 대구경북의 재도약을 위해 충정어린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통합신공항 건설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 군위군청(군민과_대화)     ©

 

이후 17시에는 군위군청에 방문해 군위군수와 면담을 한 후, 현장사무소로 장소를 옮기며 군민 설득에 대한 전면적인 지원에 들어갔다.

 

▲ 군위군청(군민과_대화)     ©

 

한편, 도는 21일부터 도지사를 포함한 도간부 전원이 나서 군위를 방문하는 도단위 시민단체의 설득 활동 등 전 방위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으로, 7월 31일까지 반드시 군위 ‘소보’ 유치신청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남은 10여일에 통합신공항의 운명이 결정된다.

 

▲ 군위군 네이버 지도 캡처  자료  ©편집부

 


통합신공항 군위소보유치 신청을 위한 호소문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군위와 대구경북의 역사와 미래를 결정지을, 참으로중대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우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숱한 상처와고통을 겪으며, 치열했던 역사를 감내해 온 군위군민들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그간 피땀 흘려 노력해 오신 군민들께 진심어린 존경과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러한 진통과 갈등 속에서 수많은 위기를 이겨내 온 통합신공항은 이제 사업 무산아니면 소보 신청이라는 선택의 순간에 놓여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지난 73일 선정위원회에서는 단독후보지(우보)는 더 이상 이전부지로 부적합하고, 공동후보지(소보-비안)731까지 시한을 두어, 그때까지 군위군의 소보신청이 없으면 자동적으로부적합하다고 결정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으로, 우보 유치를 간절히 희망해온 군위군민들께서 끼셨을 큰 실망감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 우보를끝까지 지키겠노라 소송까지 불사한 것으로 알고 있어 무거운 마음도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공동후보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가령, 소송에 이긴하더라도, 그때는 이미 상당 기간이 흘러버려 다시 우보를 이전 부지로재결정한다는보장이 없습니다. 사실상, 731일까지 군위군소보신청이 없다면, 사업은 무산되는 수순을 밟게 됩니다.

과거 공항 유치를 희망하던 군위군민이 꿈꾸던 미래가 지금과 같은 상황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경북의 작은 시골마을이었던 곳에, 새로운 도시와 넘쳐나는 일자리로은이들이 몰려들고, 길게 뻗은 하늘 길을 통해 수없이 많은 비행기머리위로 날아다니며 전 세계 관광객들이 드나드는,

경북의 중심이자 세계적인 도시로 재탄생하는 군위였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 그 꿈은 통합신공항이 이루어졌을 때 만 가능한 미래입니다. 무엇보다 공항유치를 위해 군민들이 흘린 수년간의 땀방울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군위와 함께 대구경북이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군수님과 군민들께서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주시길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이제는 모든 갈등과 대립을 끝내고, 통합신공항을 통한 상생과 공동발전을 위한 대역사를 함께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에, 우리다시 뛰자! 경북 범도민추진위원회모든 위원들은 510시도민의 염원이 담긴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다짐하며,

다시 한번, 군위 군수님과 군위군민 여러분의 대승적 결단을 간곡히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20.

다시 뛰자 경북 범도민추진위원회

 

▲ 대구경북통합공항조감도     ©편집부

노성문 국장 노성문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권영진 대구시장,‘#덕분에 챌린지’동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