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강남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강남구
강남구 , 코로나19 현황보고.. 7월 23일 브리핑,
기사입력: 2020/07/24 [01: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순균 강남구청장     ©편집부

   

                                     [정순균 구청장 발표문]

 

강남구에서 23일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로 확인되면서 강남구 확진자는 모두 96명으로 늘었습니다.

 

강남구 개포동에 거주하는 52세 여성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기도 포천 소재 육군 8사단 소속 부대에 방문했다가 어제 확진 판정을 받은 강남구민의 직장 동료로, 목이 간질거리는 증상으로 어제 서초구보건소를 찾아 검체검사를 받은 결과, 오늘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우리 강남구는 해당 확진자의 거주지 주변과 동선에 따라 방문시설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추가 접촉자 파악을 위한 정밀 역학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어제 이어 8사단 소속 부대 관련 확진자가 나오면서, 구체적인 감염경로 파악을 위해 질병관리본부, 서울시 역학조사관과 합동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와 함께 관내 청담중학교에서 급식 배식원으로 근무한 송파구민 1명이 어제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우려와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 선제적 대응을 위해 해당 확진자가 있는 급식실을 이용한 2학년 학생 120명과 교직원 68명 등 총188명의 검체검사를 실시한 결과, 23일 현재 180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8명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조리사 등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7명 모두 검체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말씀을 참고로 올립니다.

 

최근 감염 규모의 차이는 있지만, 특정 집단이나 시설의 확산세가 주춤해지면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강남구를 비롯한 수도권의 사무실과 요양시설, 교회, 군부대를 고리로 다시 확산하는 모양새입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수도권의 감염 확산을 막고,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점을 유념하셔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와 거리두기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강남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정순균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