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권영진 시장, 통합신공항 후보지 발표 관련 발언(2020.7.30. / 군위군청)
기사입력: 2020/07/31 [06: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공동후보지_유치신청_발표3(맨오른쪽_김화섭_공동추진위원장)     ©편집부

 

오랫동안 대구경북 시·도민께서 한마음으로 염원해주셨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이 오늘 군위군수님과 군위 군민들이 그동안 염원해왔던 우보 후보지를 떠나서 의성 비안, 군위 소보 공동후보지에 유치하시기로 큰 결단을 해주심으로서 이제 새로운 하늘길을 여는 일이 성큼 우리 눈앞에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우여곡절도 있었고, 때로는 갈등도 있었고, 또 그 갈등을 봉합하기 위한 지혜와 힘을 모아 오셨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결단을 해주신 우리 김영만 군수님과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이미 미리 공동후보지에 유치 신청을 하고 군위가 유치신청을 하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의성군수님과 군민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대구와 경북을 아우르면서 정말 불철주야 애써주신 이철우 도지사님... 도지사님의 인내와 정치력이 없었다면 오늘이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이철우 지사님과 경상북도 도민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제 국방부에 내일 유치 신청하게 되면 조만간 법적절차로서 최종 부지는 확정이 됩니다. 이제 최종 후보지가 확정이 되면 본격적인 건설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이 건설의 책임은 법적으로 대구시와 국방부가 중심이 되어 있습니다. 대구시는 이미 군공항 이전을 위한 기본 용역비 20억 원을 확보해 두었고, 빨리 용역사를 선정할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려왔습니다. 이 작업을 조속히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지난번 군공항이전부지선정위원회에서 국토부가 밝혔듯이 민항 이전에 따른 용역도 함께 진행이 될 것입니다. 이 용역이 끝나면 실시설계를 하게 되고, 사업자를 선정하게 되면 우리 통합신공항 건설은 날개를 달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희들이 목표했던 2026년까지 공항 건설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기다려주신 시도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결단을 내려주신 군위군수님과 군위 군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하늘길이 완전히.. 공항이 완전히 지어져서 성공하는 세계적 공항이 될 수 있도록 시·도민들께서 계속해서 힘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