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데이터 커넥션데이 개최
▸ 데이터 창업에 관한 공공데이터 활용 고수들의 리얼한 창업이야기
기사입력: 2020/08/05 [15: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커넥션데이 포스터     ©

 

▲ 오픈스퀘어D 사진     ©

 

 - 일시/장소 : 8.6.(목)16:00 ~ 18:00 / 오픈스퀘어-D 대구 -

 

대구시는 6일 오후 4시 대구 수성구 소프트웨어(SW)융합테크비즈센터 내 오픈스퀘어-D에서 ‘코로나19 시대 뉴노멀, 데이터로 가능한 것들! 보건의료데이터 뉴딜’을 주제로 ‘데이터 커넥션데이’를 진행한다.
 
데이터 커넥션데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관심 사항을 논의하는 등 기업, 관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공공의료·보건데이터를 활용한 현업 아이디어와 실제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관계 전문가 발표에 이어, 지역기업,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도 함께 가진다.
 
1부 전창시(전지적 창업 시점) 코너에서는 △최재유 ㈜큐티티 총괄이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인공지능 구강 솔루션 개발의 시작 △박한 ㈜비바이노베이션 대표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활용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경험 스토리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뉴딜 관점의 ‘데이터 활용 고수’들의 리얼한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2부 방구석 네트워킹 코너에서는 발표자와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해 논의한다.

 

커넥션데이는 온ㆍ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되며 오프라인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m.onoffmix.com/event/220926)를 통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오픈스퀘어-D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열린 공간이자,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와 창업까지 지원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통합지원센터로 지난해 8월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에 개소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입주 가능하며, 각종 데이터 제공, 교육·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등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