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2020년 하반기 포항시 평생학습원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평생교육관‧여성문화관 총 118강좌 2,120명 인터넷 신청접수
기사입력: 2020/08/10 [16: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지역민의 자기계발을 돕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하반기 교육 수강생을 1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하며 자격증과정, 취‧창업과정 및 교양·어학·취미 과정 중 감염위험도가 낮은 과정을 선별하여 평생교육관에서는 일반성인과정 58강좌 1,035명을, 여성문화관에서는 60강좌 1,085명으로 총 118강좌 수강생 2,120명을 모집하며, 일반성인과정의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64세 이하, 여성문화관과정은 만 18세 이상으로 포항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는 마스크 착용 수업이 불가능하고 밀접한 접촉이 요구되는 강좌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는 이번에 제외했다.

 

모집기간은 8월 11일부터 8월 17일까지 전 과정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ifetimeedu.pohang.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인터넷 신청접수 후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개강을 앞두고 강사들을 대상으로 9월 3일 강사 워크숍을 개최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수강생 관리, 안전교육 등 사전안내를 할 예정이며, 수강생에 대해서도 방역지침 사전 교육과 점검을 할 예정이다.

 

특히, 개강 후에는 모든 강사 및 수강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강의실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정원 조정, 책걸상을 재배치하는 등 생활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양청직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하반기에는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준수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활기를 찾고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생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팀(☎270-4371), 여성문화관팀(☎270-5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