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대입 수시지원 온라인 설명회 연다
-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온라인 진행…영등포대입정보센터 홈피 게시
기사입력: 2020/09/07 [06: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채현일구청장 -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편집부


- 진학사 우연철 소장 진행…과거 수시모집, 대학별 모집요강 분석
- 신청자 전원에게 수시자료집 일괄 배송…공백없는 입시지원 노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지역 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2021학년도 영등포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8월 22일 영등포아트홀에서 10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한 자리에 모여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하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됨에 따라 코로나의 확산 방지와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부득이하게 온라인 방식의 진행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구는 더 많은 수험생과 교사,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과적인 수시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9월 5일부터 29일까지 약 25일간 설명회 영상을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university.ydp.go.kr/)에 게시한다.

 

아울러, 지난 2일에는 설명회 참가신청자 전원에게 수시자료집을 우편 발송하여 수시지원 전략과 대입 입시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다.

 

설명회는 대입합격의 명문으로 알려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진행을 맡는다. △모의평가와 수시지원전략, △과거 수시 모집 팩트 체크, △2021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주요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 등의 내용으로 채워지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2021년 대입 수시지원 전략에 관심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설명회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 또는 1:1 개별 입시상담을 원하는 경우,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02-2636-1621)로 문의하면 된다.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는 다양한 입시지원 설명회 영상을 상시 게시하고, 온라인, 1:1 매칭 상담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입시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진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위해 입시 전문 연구원을 학교 현장으로 파견해 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진학컨설팅’을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수시지원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맞춤형 입시컨설팅 지원으로 공백 없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미래교육과(☎2670-4174)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