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의 중심,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출범!
- 신임 정책연구위원장에 오세혁 의원, 부위원장에 권광택 의원 만장일치로 선출
기사입력: 2020/09/08 [22: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의 중심,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출범!     ©

 

- 경북도의회 입법정책을 선도하며, 효과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9월 8일(화) 2020년도 정책연구위원회 임시총회를 열어, 입법정책 연구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를 공식 구성하였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 ▲위원장· 부위원장 선출 ▲정책연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당면과제 등을 심도있게 논의 하였으며,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경산출신 오세혁 의원을, 부위원장으로는 안동 출신 권광택 의원을 만장일치로 선출하여, 제11대 후반기 경상북도의회의 도정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연구와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의견을 함께 하였다.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오세혁 위원장은 앞으로 2년 간 정책연구위원회를 이끌면서 도정현안과 지역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살펴, 도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정책 비전으로 경상북도의회 입법정책 활성화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한편, 제 8기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구성을 살펴보면,


의장과 상임위원회별로 각각의 의원을 추천받아, 김상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이종열 의원(기획경제위원회), 이칠구 의원(기획경제위원회),  김성진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회), 김상조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회), 이동업 의원(문화환경위원회), 박판수 의원(문화환경위원회), 김대일 의원(문화환경위원회), 이재도 의원(농수산위원회), 남영숙 의원(농수산위원회), 신효광 의원(농수산위원회), 한창화 의원(건설소방위원회), 오세혁 의원(건설소방위원회), 박용선 의원(교육위원회), 권광택 의원(교육위원회)을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에 새로이 위촉되었다.

 

  앞으로 정책연구위원회는 15명의 도의원 외에 각 연구단체의 외부전문가와 함께 의원입법 및 정책대안개발을 위안 의안을 발굴·조사하고 연구하는 한편, 의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지원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신임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오세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확산 등 지역적 어려움을 감안하여 지역의 주요 현안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의원연구단체와 함께 경북의 실정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는 등 정책연구의 핵심 역할을 다해나갈 것임”을 밝혔으며,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 권광택 부위원장은,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많이 무겁지만, 위원장을 비롯 정책연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활발한 연구활동과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주어진 역할 속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상북도의회 고우현 의장은 출범인사를 통해,


 “11대 후반기 경북도의회는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 슬로건아래 도민들의 행복한 삶과 함께 도민들과 소통하는 도의회로 인정받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경북도의회 입법정책을 선도하는 정책연구위원회에서 도민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정책개발과 대안제시 등의 연구활동을 통해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 나가기를 기대한다 ”라고 당부했다.
 
  향후,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는 이번 임시총회를 시작으로 2020년 하반기 본격적인 입법정책 연구활동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