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2020년 지진안전주간 온라인 캠페인 추진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으로!”
기사입력: 2020/09/09 [14: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진 안전 온라인 캠페인 참여  © 편집부


◈ 9.7.~13. 2020년 지진안전주간 맞아 행정안전부와 함께 온라인 캠페인 실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산시 홈페이지, 각종 SNS, 버스정보안내기, 전광판 등 비대면 방식으로 시민 행동요령 등 홍보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016년 「9.12. 지진」 4주기를 맞아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지진안전주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국내 최대인 규모 5.8의 지진이 2016년에 경주에서 발생함에 따라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그 당시를 되짚어 보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9월에 지진안전주간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기간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지자체 및 각 부처가 합동하여 관련 캠페인을 진행한다.

 

따라서, 부산시도 올해 9월 ‘2020년 지진안전주간 캠페인’을 추진하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당초 계획되었던 지진대피훈련과 현장 거리 캠페인을 온라인 홍보로 대체하여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지진 안전 홈페이지(www.지진안전.com) 및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블로그(http://blog.naver.com/cooolbusan) 등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이번 지진안전주간의 슬로건인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과 함께 ▲매일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지진행동요령 ▲국가에서 추진하는 생활과 밀접한 지진정책 ▲각종 지진 안전 영상 및 교육 자료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시는 해당 기간에 캠페인 정보 및 지진 발생 시 시민 행동요령 등을 온라인뿐만 아니라 버스정보안내기, FAX(모사전송) 안내, 승강기 정보안내, 전광판 송출 등을 통해 홍보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재난의 고유한 특성 중 하나로 과거 재난의 경험을 망각하는 성질이 있다”라며 “2016년과 2017년에 지진이 발생한 후 3년 정도 흐른 시점에서 이번 캠페인이 다소 낮아져 있을 지진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을 환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진은 미리 알고 대비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라며 “평소에 행동요령과 지진 옥외대피장소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