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치
[정치] 임이자 의원, 기후위기 비상선언 및 대응 촉구 결의안 대표 발의
- 임 의원, “인류, ‘기후변화’ 단계를 넘어선 ‘기후위기’ 시대 직면” -
기사입력: 2020/09/11 [17: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임이자 국회의원(국민의힘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상주시·문경시)     ©

 

 - 임 의원, “기후위기,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대안 반드시 마련해야할 것” -

 

임이자 의원(국민의힘 상주시·문경시)은 11일, `기후위기 비상선언 및 대응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제시한 「IPCC 1.5℃ 특별보고서]는 2100년까지 지구 평균온도 상승폭을 섭씨 1.5도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으며,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온실가스 배출될 경우 2030년 지구 평균온도의 상승폭이 섭씨 1.5도를 넘어설 것으로 경고하고 있다.

 

이에 임 의원은 `기후위기 비상선언 및 대응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주요내용으로 ▲‘기후변화’ 단계를 넘어선 ‘기후위기’ 비상상황 선언 ▲저탄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국가 에너지 및 기후정책의 중·장기 비전설정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 방안 마련과 법 제도 정비, 예산지원 ▲기후위기 상황의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양보와 타협, 이해와 배려의 원칙’ 준수 등이 있다.

 

임이자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을 비롯한 우리 인류는 ‘기후변화’ 단계를 넘어선 ‘기후위기’ 시대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미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와 지방정부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움직임에 나서고 있고, 지구 평균온도 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기후위기 비상선언 및 대응 촉구 결의안 발의`를 통해 국회 내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법 제도 정비 및 예산 지원을 비롯한 기후위기 대응 방안 마련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 의원은 “기후위기 대응 마련 과정에 산업계, 학계, 시민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민주적인 참여를 보장하여, <양보와 타협의 원칙> 아래 보다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대안을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이자 국회의원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