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대학총장 긴급회의 개최
부산시와 지역 대학, 비대면 수업 전환 한 목소리
기사입력: 2020/09/23 [01: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변성완 권한대행과 지역 대학총장 간담회  © 편집부


◈ 9.22. 16:00 변성완 권한대행과 부산 지역 대학총장 등 간담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 논의
◈ 부산시와 대학, 원칙적으로 전 교과목에 대해 10월 11일까지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도록 뜻 모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대학 내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오늘(22일) 오후 4시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대학 총장들과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오늘 회의는 어제(21일) 지역 소재 22개 대학 교무처장들과 가진 실무회의의 논의내용을 다시 한번 조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변성완 권한대행과 대학총장들은 시민 안전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최선의 대책을 찾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이 자리에서 부산시는 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시점에 동아대학교 학생들의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대학들의 일부 대면수업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수업으로의 적극적인 전환을 권고하였다.

 

그리고, 부산시와 대학은 원칙적으로 전 교과목에 대해 10월 11일까지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도록 뜻을 모았고, 실험·실습·실기과정 또한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만 학교 재량으로 분반 및 시차수업 등을 통하여 대면수업을 최소화하기로 하였다.

 

대학은 동아리방 폐쇄 등으로 교내 모임 등을 전면 금지 하고, 교외 밀집도가 높은 장소(식당, 카페 등) 이용 자제를 위한 공지를 띄우고 문자, 메일 등의 개별 통보도 하기로 했으며, 시는 학교 인근 식당, 카페, 주점 등에 대하여 QR코드 출입명부 작성, 기본방역수칙 준수 사항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방역수칙 사항에 대하여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또한, 대학은 학생들이 기숙사, 학교 식당, 도서관 등 학교 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 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방역수칙 안내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