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2020 대한민국 SNS 대상’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코로나19 언택트 문화에 따른 랜선 소통 인정받아
기사입력: 2020/10/21 [19: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성군제공 공모선정_ 김주수 의성군수  ©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20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활용지수, 산학연구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로 이뤄진 평가를 거쳤으며, 의성군은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2015년부터 SNS 4개의 채널 개설을 시작으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게 급변하는 온라인 시스템에 맞춰 기존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추가 개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랜선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9년 의성군 SNS의 전담부서인 홍보소통담당관실 소통계를 신설했으며, 단순 홍보 목적이 아닌 군민과 소통하고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발굴·제작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홍보소통담당관실의 직원들로 구성된 ‘갈릭멘즈’를 결성, 직접 기획·출연·촬영·편집을 통한 소통 콘텐츠를 제작‧홍보하여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통 콘텐츠로서는 ‘의성군 홍보뉴스’, ‘의성진 알리미’, ‘유퀴즈 온더 의성’, 홍보대사 씨름단을 활용한 ‘씨름의 열풍’ 등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약 2천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조회수도 20만회에 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언텍트 문화가 확산돼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앞으로도 흐름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군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SNS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 2017년 ‘대한민국 SNS 최우수상(기초지차체 군 부문)’△ 2018년 ‘올해의 SNS 최우수상(부문 페이스북)’△ 2019년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최우수상(부문 페이스북)’△ 2019년 ‘올해의 SNS 대상 최우수상(부문 블로그)’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