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부산시 유학생 온라인 취업특강&멘토링」 개최
-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기업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기사입력: 2020/11/16 [21: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은 11월 17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비영리 재단법인 큐리아서티 프로젝트팀(Curiosity Project Team)과 함께 하는 「부산시 유학생 온라인 취업특강&멘토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7개 기업의 전·현직 인사팀장과 노무사가 참여해, 온라인(ZOOM*)으로 500여 명의 유학생 대상 취업특강 및 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 회의 아이디(99916853244) 또는 링크(https://zoom.us/j/99916853244)로 참여 가능

 

취업특강은 총 3회로, ▲강남노무법인 대표의 외국인 취업 관련 준비 및 비자 등 안내 ▲유럽 최대 자동차 IT 부품기업 콘티넨탈 오토모티브(Continental Automotive) 한국지사 인사팀장의 글로벌기업 취업분석 ▲SK이노베이션 前 인사부장의 국내 대기업 취업 분석으로 구성되었다.

 

이후 이어지는 그룹 멘토링에서는 참가 유학생들이 7개 기업 7명의 멘토*중 2명을 자유롭게 선택해 취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 ① 삼성디스플레이 前 인사부장 ② SK이노베이션 前 인사부장 ③ GE헬스케어 인사팀장 ④ 콘티넨탈 오토모티브(유럽 최대 자동차 IT부품기업) 인사팀장 ⑤ ADECCO(세계 최대 규모 HR 솔루션 기업) 한국지사 인사차장 ⑥ ROKIT헬스케어(국내 중견 바이오 기업) 인사전무 ⑦ 강남노무법인 대표(공인노무사)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등으로 고용시장이 더욱 악화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고충 역시 나날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부산에 거주 중인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니, 유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2019년 11월 ‘부산시유학생지원센터’를 개소했으며, 12,0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인턴십, 취업특강, 장학금 지급, 종합상담, 유학생 네트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이동
메인사진
울진군, 저소득층 맞춤형 싱크대 52가구 지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