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천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천 시
영천시, 영천관광 UCC공모전 수상작 선정
또, 가고 싶은 곳, 영천을 보여줄게
기사입력: 2020/11/21 [17: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천시청 전경  © 편집부


- 공동 최우수상 수상, ‘영천에 이런 곳이 있다고? 보여줄게 즐겨봐’, ‘영천으로 떠나는 언택트 여행’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관광객의 눈높이에서 기발하고 산뜻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영천만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관광 수요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홍보매체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영천관광 UCC 공모전을 실시했고, 지난 16일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천의 재미있는 놀거리와 먹거리 등 소재를 자유롭게 활용해 개개인의 개성이 가득 담긴 영상을 3분 이내로 담아, 언택트 여행이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가보지 않고도 직접 가본 것처럼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되었다.

 

최우수상에는 △영천화랑설화마을, 동의참누리원 한의마을 등을 배경으로 4인 가족이 총 출동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영천의 숨은 매력을 공유하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즐기는‘영천에 이런 곳이 있다고? 보여줄게 즐겨봐’와,

 

△코로나19로 여행하기 쉽지 않은 요즘, 꽉 막힌 듯 한 일상에서 영천으로 떠나는 안전한 언택트 여행으로 일상을 치유하고 힐링하는‘영천으로 떠나는 언택트 여행’, 두 작품을 공동으로 선정했고,

 

우수상은 △색다른 데이트를 원하는 친구에게 영천에서도 이렇게 놀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낸 ‘별별아, 영천은 어때?’가, 장려상은 △‘자연과 문화가 반짝이는 반짝반짝 영천’, △‘영천 팔공산 둘레길’이 차지했다.

 

수상작품은 영천 관광 홍보를 위해 유튜브, 블로그, 영천관광 앱 등에 업로드하고, 주요관광지 내에서도 송출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영천관광 UCC공모전은 영천에서 이번이 처음 실시한 것이고, 코로나의 여파로 관광지가 폐쇄되고, 여행 자제 상황이 계속되는 등 여러 여건으로 인해 많은 영상이 제출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 공모전 못지않게, 3분 안에 영천의 매력을 담아내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적으로 영천 관광지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내년에 좀 더 많은 작품들이 제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금융위원회, 코로나 피해 개인채무자 원금상환 유예 6개월 연장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