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전찬걸 울진군수, 2021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 정 연 설
2020. 11. 20.(금) 10:00..제243회 울진군의회 제2차정례회
기사입력: 2020/11/23 [12: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찬걸 울진군수 2021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 정 연 설     ©

 

전찬걸 울진군수 2021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 정 연 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세진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오늘 제243회 울진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2021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내년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하여 설명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도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을 다하신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1년은 『코로나19』와의 전쟁이었습니다. 각종 다중이용시설은 휴업과 재개업 반복으로 생계의 위협을 받았고, 경로당, 체육시설의 반복되는 휴관으로 군민들의 생활은 불편의 연속이었습니다. 장례식장, 체육행사 등에 참석한 외부 확진자로 가슴을 쓸어내리는 상황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새마을회, 바르게살기, 자원봉사센터, 울진읍주민자치위원회, 50사단 울진대대, 울진소방서 등
민・관・군이 함께 방역활동에 동참하였고, 많은 자원봉사자들께서 재능기부로 면 마스크 제작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러한 군민들의 단합된 마음과 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해외감염 1명을 제외한 국내 감염 『ZERO』라는 놀라운 성과를 함께 이루어 청정 울진을 지켜 냈습니다.

 

우리 군은 어려움에 처한 군민과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정부시책에 발맞추어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 공설시장 사용료 3개월분 66% 감면, “착한 임대인 릴레이 운동”등을 적극 추진하였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하수도 요금 3개월분 50%를 감면하였습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축제 및 행사 미개최로 발생된 절약 예산과 공무원 출장비, 연가보상비 등을 삭감하여 마련한 순수한 울진군 예산 50억원을 마련하여 군민 1인당 100,000원의 울진군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 태풍 『미탁』에 이어 올해 54일간의 긴 장마와 제9호・10호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공공 및 사유시설에 158억원이라는 막대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군에서는 조기 복구를 위해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국・도비 181억원을 포함한 총 218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5개반 46명으로 『재해복구추진단』을 구성하여 재해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저를 비롯한 우리 700여 공직자는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한 걸음을 늦추지 않고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먼저, 모든 군민이 함께 절실함을 갖고 꼭 이루어야 할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부서평가와 개인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포 군 경계에 친절 조형물을 설치하고, 7번 국도 빌보드 친절홍보와 친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그림・수기 공모전과 친절교육 전문강사 양성 및 교육을 통해
친절 분위기 확산과 다가오는 『울진 방문의 해』를 대비한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습니다.

 

저출생 극복과 모든 군민이 소외됨이 없이 더불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경상북도 제1호 공공산후조리원을 개원하였고, 흥부문화센터와 북면 하나어린이집 신축을 완료하였으며, 울진군 보훈회관을 금년 말까지 준공하고, 울진군립추모원 조성사업을 내년 3월까지 완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남부지역 취약계층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확대 운영하였으며, 울진의료원 취약계층 기초진료비 100% 지원,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등 우리 지역만의 맞춤형 복지 시책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울진사랑카드』를 발행하여 11월 10일 현재 10,038명 가입에 35억원 사용이라는 실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치유・힐링관광 완성을 위한 대형 관광인프라 사업도 하나하나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왕피천케이블카』 개장과 8월 『국립해양과학관』 개관에 이어 금년 말에는 죽변등대 『해안스카이레일』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백암 숲 체험교육장 및 생태공원 조성과 후포 등기산 경관개선사업, 통일안보 해안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왕피천 생태공원조성, 평해향교 유림회관 신축, 월송정 주변정비사업, 수토문화나라 주변정비사업도 올해 안에 마무리할 계획으로 차질없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해양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국가 거점형 후포국제 마리나항 1단계 마무리와 크루저세일요트 3대를 추가 구입하여 마리나항 활성화에 노력하였고, 울진해양레포츠센터를 개보수하여 위탁운영 추진 중에 있으며, 사동항 레저선박 계류시설 설치로 국민소득 4만불 해양레저시대를 대비하여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민체전과 각종 대회유치를 위해 실내테니스장을 신축하였으며, 흥부생활체육공원과 왕피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금년 말에 준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내년 울진마린CC 골프장 개장에 따른 관광・체육 인프라의 획기적인 확충으로,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동해안 최고의 관광지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식품・공중위생업소 친절마인드 교육 확대와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안심식당』을 지정 운영하였습니다.

 

군민의 에너지 비용절감을 위해 도시가스 배관망 설치 및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맑은 물 공급을 위해 평해・온정정수장에 노후정수장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하였고,


북면, 기성, 온정, 울진지역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배관망 설치 확대를 통하여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해예방과 주민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부구천 하류 도류제 설치공사를 금년 내 완료할 계획이며, 생활하수의 안정적 처리를 위해 북면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증설하였고, 하당・사동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과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도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동해안 사고다발 안전보행로 설치사업과 동물보호센터 설치 및 산불방지 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여 2021년 초에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 북면, 기성, 금강송면에 대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온정지구 맑은물 푸른농촌 가꾸기사업, 어울진 시군창의사업 및 울진군 신활력플러스사업 또한 차질없이 추진 중에 있습니다.

 

36번 국도 2차로 직선화 사업은 오랜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7월 개통하였고, 이와 연결된 온양IC에서 아영레미콘 구간 울진대로 4차선 공사도 마무리 중에 있습니다.

 

도시계획도로 울진 북부삼거리에서 이안아파트 구간과 북면 혜광타운에서 한수원 구간, 그리고 죽변면 회전교차로 개설공사 등 시가지 정주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민선7기 소통행정∙현장군정∙비전울진의 군정목표 실천을 위해 지난 7월 『남울진민원센터』를 개관하여 남부 주민들의 민원 불편을 해소하였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이동군수실』 운영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 공사감독관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도 적극 추진하였습니다.

 

내부적으로 7급이하 하위직원들과 『면-면 데이』를 통해 상-하간의 벽을 허물고 함께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현장에서 답을 찾고 군민과 함께 지역발전을 얘기하면서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지역 국회의원님과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2021년 국비예산은 동해중부선 철도 부설, 동해선 전철화사업, 온정∼원남간 국지도(69호선) 신설, 울진해양치유센터조성사업, 수중글라이더 핵심장비 기술개발 등 50여개 사업에 4,001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열악한 지방재정 보완을 위해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공모사업 유치에 적극 노력한 결과 남울진국민체육센터 건립, 2020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낙후지역발전 특별회계지원사업 등 총 12개 사업에 92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도 이루어 냈습니다.


자랑스런 군민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우리 군은 2021년을 『친절 울진 방문의 해』로 정하여 완공된 대형 관광인프라와 체육시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점하고자 합니다.

 

미래울진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의 3대 핵심전략은 미래 신산업 육성, 치유•힐링관광 기반조성, 스포츠・레저산업 활성화입니다. 이러한 핵심전략을 뒷받침하는 내년도 6대 역점시책에 대해 분야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국가시책에 맞춘 울진형 뉴딜사업 개발과 해양을 중심으로 한 신성장산업을 통한『미래 먹거리 창출 경제울진』을 건설하겠습니다.


▶기존의 전략자산인 경북해양과학연구단지와 올해 개관한 『국립해양과학관』을 중심으로『환동해 심해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수중글라이더 핵심장비 기술 개발, 광역 해양 관측 감시망 구축, 무인 선박산업 기반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해양관련 신산업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미래전략 정책토론회와 울진형 뉴딜 종합계획 용역을 통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해양관광진흥지구 지정,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통하여 고용창출과 기업유치에 노력하겠습니다.

 

▶국내 최대의 원자력발전단지의 지역입지 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북 원자력방재타운』 설립과『대규모 수소생산 실증단지』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으며,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죽변비상활주로 폐쇄 추진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올해 발행한 『울진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해 발행규모를 확대하고 홍보를 강화하겠으며,
  패키지 관광상품을 통한 관광객 환급금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인턴사원제, 도시청년시골파견제,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시군청년예비창업지원 등
  다양한 청년유입 일자리 정책사업 추진으로 지역 청년이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온천・숲・해양치유를 결합한 『머물고 싶은 힐링울진』을 완성 하겠습니다.

 울진은 『2021년 친절 울진 방문의 해』를 맞아 대규모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친절 울진 방문의 해』 추진을 위해 홍보, 환경개선, 서비스개선, 군민참여 등 분야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통하여 관광객 방문을 유도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올해 개최하지 못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죽변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치유・힐링・관광에 대하여 권역별 추진계획을 말씀드리면, 남부권역은 후포국제 거점형 마리나항 2단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오산・사동・구산항 레저선박 계류시설과 울진해양레포츠센터, 울진군요트학교와 더불어 해양레저관광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백암온천을 중심으로 
최근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조성에 탄력을 받은 해양치유센터와 백암치유의 숲, 백암온천 생태공원 및 백암 숲체험교육장 조성으로 복합 치유공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중부권역은 
왕피천과 불영계곡 일대 국립공원 지정을 계속해서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왕피천유역 자연생태체험단지와 전곡리 산골휴양치유마을을 조성하겠으며, 울진금강송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망양정, 성류굴, 왕피천공원을 연계한 왕피천케이블카 운영 활성화와 울진 에코힐링센터 건립, 망양정 해맞이공원 정비, 염전해변 관광자원화 조성, 성류굴 주변정비, 나눔 숲 나눔 길 조성, 친환경농업엑스포 메모리얼 공간 조성 등을 추진하고 해안누리길 나홀로 모빌리티를 구축하여 관광벨트화를 통한 짜임새 있는 관광지로 변모해 가겠습니다.

 

▶북부권역은 
국립해양과학관 및 죽변등대 해안스카이레일 개장에 맞춰 주변정비와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죽변항 수산복합공간 조성과 죽변항 이용고도화사업을 통하여 항구도시로의 옛 명성을 회복하겠습니다.

 

▶주인예술촌 힐링공원 조성, 울진전통문화교육회관 건립,
  유영국화백 생가복원사업, 십이령 보부상 옛길 역사문화관, 십이령 바지게꾼마을 농촌다움 복원사업, 북울진도서관 건립을 통하여 전통문화계승과 문향의 고장 울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먼저 울진마린CC 개장과 남울진스포츠센터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울진실내체육관 건립사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풍부한 체육인프라를 바탕으로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및 전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겠으며, 춘・추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과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등 각종 전국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셋째,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정책으로『더불어 잘 사는 복지울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주거, 교육, 복지, 의료 등 군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분에 대한 투자확대로 삶의 질을 높이고, 군민의 복지체감 만족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먼저, 저출생 고령화 사회 극복을 위하여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활성화하고
  셋째아 출산장려금 증액과 출생축하기념품을 지원하겠습니다.

 

▶후포 어린이집 이전 신축과 공동육아나눔터 및 다함께돌봄센터를
  확대 운영해 나가겠으며, 아동전문봉사자 『꿈사다리 서포터즈』를 양성하여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취약계층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과 저소득층 맞춤형 싱크대 설치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위기가정 생활안정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특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사업으로 복지기반이 부족한 소규모 생활권의 지역사회 연결망을 강화하고 지역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맞춤돌봄서비스 실시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으로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 하겠습니다.

 

▶지역거점 공공병원인 
 울진군의료원 우수의료진 확보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치매안심요양병원 증축과 후포보건지소 및 구산보건진료소 이전신축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울진군립추모원은 내년 3월 개장하여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과 불편을 해소하고
  매장문화를 화장 및 봉안문화로 유도하여 장묘 문화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새로운 판로 확보와 시책추진으로『풍요로움이 가득한 활력울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상기후․자연재해에 따른 농작물 피해, 농산물 시장개방,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등 지금의 농촌은 매우 어려운 직면에 놓여있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형 스마트 ICT 농수산업 전환은 피해갈 수 없는 현실입니다.

 

▶축산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마트축산 ICT한우단지 조성 시범사업은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치고 내년에는 부지조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스마트 농업 테스트 베드 교육장 조성, 신선채소 생산기반 조성 등 ICT 활용 미래형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에 앞장서겠습니다.

 

▶로컬푸드 생산・유통기반 구축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하고 소규모 영세농가 시설하우스를 지원해 지역농산물 다품목 소량생산으로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대도시 바로마켓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로컬푸드 지역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소비자 초청 도・농교류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 산업을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농기계 임대사업을 확대하고 농촌인력지원단과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을 운영하여 고령화 인력부족을 해소하겠으며,

 

▶청년농업인과 귀농인들의 영농정착을 돕고 지역농수산물을 활용한 농업인 창업 마케팅 기술을 보급하고 농촌여행을 위한 새로운 관광상품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복합 해양관광시대를 맞아 기 추진중인 석호, 울진, 기성항에 대한 『어촌뉴딜300사업』에 이어 직산, 신망양, 양정항에 대한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어촌마을 통합개발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활력을 도모하겠습니다.


▶후포 해양수산복합센터와 죽변 수산물유통 복합센터 건립으로 노후된 수산물 유통시설을 개선하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다섯째,  재해위험지역 개선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으로『안전하고 행복한 쾌적울진』을 만들겠습니다.

 

▶기후 변화에 따른 재해예방을 위해 울진, 평해, 후포지구에 추진중인 배수펌프시설 4개소에 대하여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고

 

▶추곡교(호월), 구미교(행곡), 너릿골지구(삼달), 전곡지구, 황보지구 등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추진하여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195개 마을에 대하여 휴대폰으로 송・수신이 가능한 스마트마을방송을 구축하여 
난청지역 해소와 위험상황에 대한 신속・정확한 정보 전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울진남대천, 평해남대천, 광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하여 어도와 상・하류간 수생태계 단절을 해소하고 하천 본연의 생태적 가치를 회복시키겠습니다. 

 

▶차별없는 군민 교통복지 제공은 물론 지역을 찾아오는 외지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남북7축 고속도로 건설과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 건설에 대하여 국가 계획에 반영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며,

 

▶추진중인 동해선철도 건설 및 국도88호선 직선화 사업과 내년도 국비사업이 확정된 온정∼원남간 국지도 건설사업에 대하여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미개발된 국유지(철도청) 매입으로 월변지구 도시개발을 추진하여 새로운 시가지를 조성하겠으며,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죽변~후정간 해안경관 도시계획도로 개설과 한수원 정문과 남문, 수산교차로, 삼율버스터미널 등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하여 교통안전과 원활한 교통흐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울진정수장 배수지를 확충하고 근남, 금강송, 온정면에 대하여 급수구역을 확장하겠습니다.

 

▶또한 울진읍, 후포면에 총액 210억원의 예산으로 18km의 노후 하수관로를 정비하고 후포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과 진복, 기성망양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생활하수의 안정적 처리와 인근수역 수질개선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과 함께하는『소통행정, 현장군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저는 취임때부터 소통행정을 통해 군민이 주인되는 『군민주권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먼저 365일 군민 삶의 현장에 발로 뛰는 현장 군정으로 군민과 눈높이를 맞추고 귀를 열어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올해 7월 개관한 『남울진민원센터』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직원 친절을 강화하여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코로나19로 중단된 『이동군수실』 운영도  활성화 하겠습니다.

 

▶주민참여 공사감독관제, 주민참여 예산제 등 주민들이 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넓히고 아이디어 공모사업 등을 활성화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부서간 협업행정과 성과중심의 책임행정을 펼치고 적극행정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실히 제공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 만들겠습니다.

 

▶1969년에 건축되어 50년이 경과된
  노후 군청사에 대하여 신축을 적극 검토하겠으며, 울진경찰서, 울진교육청, 울진해양경찰서 등 이전부지 기반조성 사업도 본격 시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세진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군정 주요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편성한  2021년도 예산안의 총 규모는 4,942억원으로, 금년도 당초 예산 6,231억원보다 1,289억원이 감소하였습니다. 먼저, 일반회계는 4,300억원으로 올해 보다 26억원이 감소하였습니다.

 

◒ 일반행정 및 교육부문에 309억원( 7.2%)

◒ 문화관광부문에 267억원( 6.2%)

◒ 환경 및 보건의료부문에 638억원(14.9%)

◒ 사회복지 부문에 1,040억원(24.2%)

◒ 공공안전 부문에 194억원( 4.5%)

◒ 농림해양수산부문에 822억원(19.1%)

◒ 지역개발부문에 387억원( 9.0%)

◒ 예비비 19억원( 0.4%)

◒ 기  타 624억원(14.5%)
을 편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특별회계 예산은 지방공기업 상수도사업특별회계를 포함한 8개 회계에 총 642억원으로 금년보다 1,263억원이 감소하였습니다. 제출된 2021년도 예산안은 한정된 재원의 효과적 배분을 위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등 군민 생활안정 분야에 중점을 두면서 시급한 현안사업과 계속사업의 마무리에 예산을 배분하였습니다.

 

2021년은 신규사업을 자제하고 장기미집행사업과 부진한 사업을 마무리하는 해로 삼고자 합니다. 예산집행 과정에서 군민들의 귀중한 재산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살림을 잘 꾸려 나가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 당면 현안사업과 민생에 직결되는 관련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안을 심의•의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세진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새로운 시대, 울진의 미래는 오늘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군민의 공복으로서 군민 모두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거침없는 행정, 당당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공존공영(共存共榮), “함께 살고 함께 번영한다”고 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울진은 군민과 군의회,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아야만 가능합니다.

 

우리 군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거듭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울진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20일

울진군수  전  찬  걸

 

 

노성문 국장 노성문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