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2020 여성UP엑스포」, 온・오프라인으로 소기의 성과 거둬
전국 유일의여성정책박람회, 온・오프라인 추진 13,500여 명 참여
기사입력: 2020/11/23 [14: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 여성UP엑스포 전경  © 대구시



▸여성행복일자리박람회 65개 업체, 총 194명 채용의 장 마련
  - 현장면접뿐만 아니라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비대면 채용병행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된 전국 유일의 여성정책 박람회인 ‘2020 여성UP엑스포’가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11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엑스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려 13,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  © 대구시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2020 여성UP엑스포’는 “여성 일자리 UP, 가족 행복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 등의 지원을 위한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와 대구시 여성안전, 양성평등, 건강가정 등 3가지 주제로 마련한 여성정책 테마관 등으로 운영됐다.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3중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최소한으로 추진하고 온라인 행사를 확대해 많은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 가족힐링 캠프, 사람도서관 등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총 400여 명이 접속하였고, 온라인 대시민 참여 이벤트는 11,6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일자리박람회와 여성정책테마관 등은 리포터가 참여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촬영하였으며 조만간 여성업엑스포 공식홈페이지에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2020 여성UP엑스포 메인 행사로 추진된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는 65개 업체에서 194명의 여성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하였고, 총 1,400여 명의 구직 희망 여성들이 현장면접(온라인면접)과 구직등록 및 상담, 직업적성검사 등 취업지원 행사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둬,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의 취업 열기를 실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현장(온라인)면접 201명, 구직등록ㆍ상담 등 411명, 부대행사(AI면접, 디지털3D코디체험, 코로나블루 치유관 등) 787명 또한, 취업의 필수 관문인 면접과 그에 적합한 의상을 가상으로 체험해 보는 AI면접체험과 디지털 3D코디체험을 비롯해, 여성의 구직동기 부여와 취업 응원을 위한 코로나블루 치유관에는 780여 명의 여성이 참여해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여성일자리를 많이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태고 대구만의 특화된 여성정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경북도,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시군과 머리 맞댄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