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상 주 시
상주시 보물단지TF 사례, 2020 정부혁신 박람회 참가
경상북도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협업이 돋보이는 보물단지TF팀 활약’ 소개 -
기사입력: 2020/11/27 [1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보물단지TF팀 카드뉴스 표지  © 상주시



상주시(시장 강영석)의‘협업이 돋보이는 보물단지TF팀의 활약’사례가 경상북도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2020 정부혁신 박람회(온라인)에 소개되고 있다.

 

보물단지TF팀 사례는 지난 10월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맛집으로 선정 되었고, 경상북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상주시의 젊은 직원들이 시의 각종 시설들을 찾아다니며 새로운 시각으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주목을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 정부혁신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1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열흘간 온라인(http://www.innoexpo.kr)으로 진행 중이다.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총 79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4개의 전시관에는 55개의 정부정책 혁신 과제와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 전시관: ①사회적 가치(11개), ②디지털서비스(11개), ③참여와 협력(11개), ④지역혁신(22개)
  ※ 기  타: ①실패박람회, ②혁신성과, ③혁신TV(실시간방송)

 

특히, 지역혁신 전시관에는 전국 17개 시도가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추진한 혁신 사례를 선보이는데 여기에 상주시의 보물단지TF팀 사례가 소개되고 있다.

 

상주시는 보물단지TF팀 운영으로  예산 절감, 부서 협업 강화,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경상북도는 ‘하나로 연결되는 경북혁신’을 주제로 상주시의 사례를 포함해 총 3개의 지역혁신 사례를 출품했다.
 
   ※ 접속 방법: 2020 정부혁신 박람회(www.innoexpo.kr)→지역혁신→하나로 연결되는 경북 혁신
   ※ 경상북도 지역혁신 사례
   ① Line of GB Innovation: 통합신공항이 가져올 경북의 미래
   ② Growth of π: 대구경북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 행정통합
   ③ Design of thinking: 협업이 돋보이는 보물단지TF팀의 활약

 

또한 통합신공항과 관련된 혁신퀴즈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으며, 댓글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각 사례별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3분)와 카드뉴스(4컷) 이미지로 경북의 지역혁신 사례를 쉽게 설명해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보물단지TF팀 운영이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기쁘고 우리의 혁신 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에서의 혁신뿐만 아니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해 희망찬 미래 상주의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