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치
이만희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손명수 차관 면담
-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시 금호(경마공원) 연장 적극 건의
기사입력: 2020/12/03 [16: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만희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손명수 차관 면담     ©

 

- 경산 하양~영천 금호 간 6차로 확장 사업 중요성 강조 

 

국민의힘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청도)이 3일(목) 국회에서 손명수 국토교통부 2차관과 면담을 갖고 국토교통부가 수립중인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상의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 연장」과 「경산 하양~영천 금호간 국도확장 사업」의‘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반영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설명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 연장 반영은 2023년 준공예정인 경산시 하양역에서 영천시 금호읍까지의 5km 구간이며 총사업비 2,052억원이 소요될 예정으로 국토교통부 및 산하 소관기관인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대한 연구용역과 타당성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산 하양~영천 금호 간 국도확장 사업’역시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등의 검토와 건의를 거쳐 현재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을 위한 예비타당성 심의를 진행중이다. 

 

 이만희 의원은 손명수 국토부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영천경마공원과 하이테크파크지구 조성 등 영천시의 각종 개발계획에 따른 대구광역권내 지역간 교통수요 증가는 물론 도시철도 중심의 대중교통체제 구축을 통해 물적, 인적 시너지 효과를 증대 시키기 위해서도 대구도시철도의 영천 연장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이 의원은 “2024년 개장 예정인 영천경마공원은 경북도 차원에서도 지역의 거점 관광랜드마크로 육성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장시 연간 200만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경산 하양~영천 금호 간 국도 확장은 꼭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손명수 국토부 차관은 “지역균형발전과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건의해 주신 관련 사업들을 적극 검토해서 긍정적 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이만희 의원은 “앞으로도 상기 사업들을 비롯하여 중앙선복선 전철사업과 청도 마령재 터널 건설 등 지역의 주요 사업들이 역시 차질없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장·차관은 물론 부처의 담당관들과도 끊임없이 만나며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고 점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만희 의원(국민의힘, 경북 영천시·청도군)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