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고 령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고 령 군
고령군 2021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 활동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1/14 [14: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령군청     ©

 


고령군 2021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 활동교육 실시


 

대가야읍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활동교육     ©

 

고령군 대가야읍,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활동교육 실시

 

  고령군(군수 곽용환) 대가야읍은 1월 13일 오전10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175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사업은 1월부터 11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단별로 공공의료 및 복지시설 봉사, 공공시설 봉사, 스쿨존 교통 봉사, 문화재 시설 봉사, 수세미 만들기, 지역사회 환경개선 봉사로 나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업단별로 9개의 장소로 나누어 발대식을 진행하였으며, 안전한 참여자 교육을 위해 워크북(비대면교육자료)를 배부하였다. 워크북에는 계절별·사고유형별·교통 안전수칙,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수칙이 포함되어 있다. 

 

  이재원 대가야읍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며 날씨가 추운만큼 개인 건강관리에 유념하고 무엇보다도 안전을 제일 우선시하여 일자리에 참여해 주실 것”을 전했다. 


쌍림면 노인일자리 사업 시작     ©

 

고령군 쌍림면, 노인일자리 사업 시작 및 안전교육 실시

 

 고령군(군수 곽용환) 쌍림면은 1월 15일(수)부터 노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는 총 108명이 선발되었으며, 각 마을별 근무지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쌍림면 노인일자리 사업 시작     ©

 

  해당 사업은 1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되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대식은 생략하며 각 근무지별 소규모 분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참여자의 발열체크, 손 씻는 방법, 마스크 착용법,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강조할 것이며, 현장교육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활동 계획, 근무요령, 일지작성방법, 안전 유의 사항 등 활동 전반에 관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희준 쌍림면장은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고 있어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하며, 올 한 해 동안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운수면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교육     ©

 

고령군 운수면,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고령군(군수 곽용환) 운수면은 2021년 1월 13일(수) 노인일자리 참여자 85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운수면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교육     ©

 

 2021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은 1월부터 11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활동장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발대식’으로 진행되었고,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참여자들은 향후 활동계획, 근무요령, 발열체크 및 활동일지 작성방법,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등을 교육받았다. 

 

석성철 운수면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일자리사업인 만큼 아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운영되어야하며, 코로나-19와 연이은 한파로 인해 건강관리를 스스로 하여 내 몸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곡면 노인일자리 사업     ©

 

고령군 우곡면 노인일자리 및 장애인일자리 사업 실시

 

 고령군(군수 곽용환) 우곡면은 1월 13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2021년 노인일자리 및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한다.

 

우곡면 장애인일자리 사업     ©

 

  본 사업은 근로능력은 있으나 일자리를 얻기 힘든 취업 취약계층인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1년도 사업은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금년도 안전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업 착수에 앞서 각 근무지별로 분산하여 실시하였으며, 활동계획과 근무요령,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과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진포 우곡면장은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이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관리와 안전에 유의하여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성산면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교육 실시     ©

 

고령군 성산면, 노인․장애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고령군(군수 곽용환) 성산면은 2021년 1월 14일 목요일 2021년 노인·장애인 일자리 발대식 개최하면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대비하고자 14일(목), 15일(금)동안 17개 마을별로 찾아가는 발대식을 개최하고 현장에서 일자리 직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참여자들의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진행되었다.

 

이 날 교육은 노인․장애인 일자리의 기존 참여자와 신규 참여자들에게 사업소개와 함께 안전한 사업의 운영을 위하여 안전보건교육과 성희롱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필수교육 위주로 진행되었다.

 

김영신 성산면장은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만큼 건강관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일자리 사업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한해 사업이 잘 마칠 수 있도록 면에서도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