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신축년 청소년 마음건강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청소년전문상담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01/19 [15: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축년 청소년 마음건강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 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2021년 포항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사회적 성장을 위해 청소년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새롭게 정비하여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불안, 스트레스, 무기력 등의 해소를 위해  전화, 화상, 사이버 상담 등의 비대면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을 병행하여 지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와 사회활동 제약에 따른 집콕 생활로 가족 간 갈등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 부모를 대상으로 현장강의와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부모교육대강연회를 실시하여 바람직한 부모역할 및 부모자녀 관계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청소년전문상담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바른성장집단(인성함양, 진로탐색, 인터넷과의존 예방), 학교폭력·자살·성폭력 예방교육, 또래상담자, 멘토링, 찾아가는 전문상담, 전문심리검사, 부모자녀 프로그램, 청소년 부모교육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과 가정의 다양한 문제 직면의 어려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심리적·정서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가족심리검사를 접수 중에 있다.

 

온라인 가족심리검사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에서 네이버폼, QR코드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비대면으로 전문해석상담을 제공받는다.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을 이해하고 청소년 개개인에게 적합한 학습 및 진로정보를 지원하는 등 청소년과 가족의 정신건강 회복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마음 건강 돌봄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신축년 새해에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문상담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투트랙으로 운영하여 청소년과 가족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온라인가족심리검사 관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40-9142~3)로 전화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