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 채용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하게 동행해요!
기사입력: 2021/02/16 [09: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등하교 교통안전 지도사  © 편집부


- 오는 22일까지 교통안전지도사 18명 모집, 강남초 등 8개 학교 18개 노선별 운영

- 교통안전지도사의 지도하에 초등학생 등하굣길 동행 및 교통안전 교육 병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2일(월)까지 통학로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를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교통안전지도사업은 아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와의 동행으로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어린이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추진한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초등학생을 통학노선별 8명 이내로 인솔하며, 아이들의 등·하교 지도 및 교통안전 교육을 하게 된다.

 

모집규모는 관내 8개 초등학교에서 활동할 교통안전지도사 18명이며

응시학교별로 선발한다.


* 참여학교(총 8개교) : 강남, 남사, 대림, 삼일, 신상도, 영화, 흑석, 행림
 

공고일 현재 동작구 거주자,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분야 1년이상 경력자(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교통안전관련 자격증 소지자, 해당 학교장의 추천서 제출자는 선발시 우대하며, 아동복지법 제33조에 근거 범죄경력자는 제외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등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2월 17일(수)부터 2월 22일(월)까지 교통행정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종선발자는 학교별 대상자 서류 심사를 거쳐 25일 발표 예정이다.

 

선발된 교통안전지도사는 개학 후 학교별 수요조사를 통해 참여하는 학생 (1~2학년 우선)과 노선이 확정된 이후 배치되어 휴교일과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또한, 임금은 하루 17,123원으로 ’21년 서울시 생활임금 10,702원이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820-1642)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대희 교통행정과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교통안전지도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주의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최신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보행로 시스템을 대림초등학교 등 10개 학교 주변 통학로에 구축한 바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