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사
삼척시, 오는 26일부터 1차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 1차 우선접종 대상자는 요양시설 7개소의 만 65세 미만 환자와 해당 시설 종사자로 총 185명 중 167명 접종의사 동의
기사입력: 2021/02/23 [19: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초저온 백신 냉장고 (예방접종센터인 ‘삼척체육관’에 설치)     ©

 

-  백신이 도착하는 대로 26일부터 예방 접종 실시

-  3월부터 질병관리청의 국가 계획에서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단계별로 접종 실시

-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 지역협의체 구성 등 예방접종을 위한 제반사항 준비에 차질 없이 진행..삼척시 예방접종센터인‘삼척체육관’은 3월 중으로 설치 완료


 

삼척시는 오는 26일부터 1차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삼척시 예방접종대상은 약 5만 7천여 명이며, 1차 우선접종 대상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공급되는 요양시설 7개소의 만 65세 미만 환자와 해당 시설 종사자 등으로 삼척시가 예방접종 대상자의 시스템 등록 및 동의여부를 확인 한 결과, 총 185명 중에서 167명이 접종의사를 밝혔다.

 

 이에 삼척시는 오는 26일부터 백신이 도착하는 대로 접종의사를 밝힌 요양시설 만 65세 미만 환자와 종사들의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며 동의 인원이 10명 이하인 시설은 삼척시 보건소에서, 10명 이상인 시설은 해당 시설을 방문해 예방접종 한다.

 

 이후 3월부터 질병관리청의 국가 계획에서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 코로나19 대응요원, 노인 재가·복지 시설 이용자, 65세 이상 고령자, 의료기관 및 약국 보건의료인 등 단계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척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 단장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예방접종을 위한 제반 사항 준비에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냉동 보관 백신 접종을 위해 대기공간, 접종공간, 접종 후 관찰공간이 충분한 ‘삼척체육관’으로 백신이 공급되면 즉시 접종이 가능하도록 3월 중으로 설치 완료할 방침이며, 지난 22일에 초저온 백신 냉장고를 설치했다.

 

 백신접종을 위한 위탁의료기관은 관내 의료기관 중 접종 준비사항, 백신접종시설 및 접종 공간 확보 등을 확인해 지정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백신이 공급되는 즉시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며 “모든 시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오고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