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특집/기획 > 특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집/기획
특집
[특 집]힐링 관광도시 ‘산소카페 청송군’ 국내 최고의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 도약
기사입력: 2021/03/05 [19: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산소카페 청송정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1년 국내 최고의 글로컬(glocal) 생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관광 시책사업을 추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 ‘힐링 관광도시, 산소카페 청송군’ 조성에 나선다.

 

 

▲ 산소카페 청송정원     ©

 

 

  청송군은 개성 있는 지역 문화가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인식 아래, 청송만의 자원과 자산을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유려한 생태지질자원과 유서 깊은 전통문화, 참신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융합하여 비대면 관광수요에 부합하는 지역 관광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

 

 

  최근 관광 트렌드는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단체관광보다는 2~3인 위주의 개별관광이, ‘불편해도 불안하지 않은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코로나 감염병 확산의 공포를 경험했기 때문에 그동안 관광객이 북적였던 지역, 밀집된 공간보다는 소규모의 히든 플레이스와 밀폐되지 않은 야외공간이 선호될 것으로 예상된다.

 

▲ 주왕산     ©

 

  이에 청송군은 한옥・민속 콘텐츠 발굴, 주왕산 세계지질공원 탐방안내소와 태행산 꽃돌 생태탐방안내센터 조성,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및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등으로 ‘생태문명 속에서 누리는 전통과 자연관광’이라는 글로컬 관광브랜드를 제시해 관광객들을 사로잡겠다는 복안이다. 

 

▲ 청송사과축제     ©

 

 

  또한 청송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및 주산지 관광지 조성사업으로 청송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주왕산과 주산지만의 독창적인 경관을 창출하여 환경 친화적인 휴양단지를 조성하는 등 청송군의 관광 인프라도 확충해 나간다.

 

▲ 청송사과축제     ©

 

 

  산소카페 청송정원, 청송지방정원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조성해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솔누리느림보세상 조성사업을 완료해 생태관광도시 청송군의 진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 청송사과축제     ©

 

 

  특히, 유네스코가 군 전체를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할 만큼 청송에는 아름다운 풍광과 깨끗한 생태환경, 세계적 가치가 있는 지질명소가 있다. 청송군은 유네스코 브랜드를 활용해 관광객을 위한 관광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지질 교육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휴식과 자녀 교육이 가능한 생태관광지를 만들어갈 전략도 구상하고 있다.

 

▲ 한옥 민속 콘텐츠 발굴     ©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청송사과축제’를 활용하여 관광 활성화를 이끌어 나간다.

 

올해 개최되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는 지난 축제 기간 관광객의 호응이 높았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준비해 나가고 있다.

 

 

▲ 한옥 민속 콘텐츠 발굴     ©

 

 

뿐만 아니라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밀집을 꺼리는 관광객들을 위한 온라인 축제를 병행 추진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이 군민·관광객 모두가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는 다양한 관광 시책을 펼쳐 국내 최고의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서의 기반 강화와 함께 관광을 통한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며, “산소카페 청송군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힐링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만안자암단애]     ©

 

▲ 청송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백석탄]     ©

 

▲ 지질 교육관광 프로그램 개발     ©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