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칼럼·사람들 > 칼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칼럼·사람들
칼럼
[칼 럼]정전(停電)대비..명분 없는 신한울 3,4호기 중단(?)
- 정부, 민간, 양쪽 다 손해(損害),-
-미국 텍사스 삼성 반도체 공장, 지난 연말 불어닥친 한파=정전의 영향으로 막대한 손실 예상(?),
기사입력: 2021/03/06 [13: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6 [13:17]

- 최종 기사수정 3월8일 오전 7시 25분,

 

▲ 노성문 국장     ©편집부

- 정부, 민간, 양쪽 다 손해(損害),-

- 정전(停電)대비.. 명분 없는 신한울 3,4호기 건설사업 중단(?)

국가 백년대계(百年大計)를 선도할 전력산업의 올바른 선택은?

 

 미국 삼성 반도체 공장이 한파=정전(停電)의 영향으로 막대한 손실이 예상(?)돼 논란이 제기된다.

 

최근 미국 텍사스 삼성 반도체 현지 공장이 지난해 불어닥친 한파의 영향으로 정전(停電)이 발생해 공장 가동이 현재 중단돼 있다.

 

이에 따라 3~4월까지 현지 반도체 공장이 미가동될 경우 수천억 대의 막대한 손실이 예상된다고 예측하는 기사가 국내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윈디 https://www.windy.com/  미국 택사스 현지 날씨 이미지 캡처   © 편집부

 

여기서 의문이 제기된다. 국가 에너지 전환정책에 따른 태양열, 풍력 전기(電氣)로 생산된 전기(電氣)가 정전(停電)발생 없이 일정분 고압 전기를 균등하게 유지할 수 있는 "상업용 및 산업용 전기(電氣)"로 적합한 것인지(?)가 핵심 사안으로 공인된 기관의 정확한 검증이 필요할 것이다고 지적된다.

 

지난 3월 2일 국내 원전주변지역 울진군 죽변면 관내에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의 영향으로 내린 눈(적설) 사진,  이날 한수원 한울원전본부의 원자력 1~ 6호기는 정상가동 되었다.   ©편집부


, 현재 국내에서는 날씨 기상조건에 관계없이 균등한 정전(停電) 발생 없는 산업용-상업용 고른 고압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발전시스템은 원자력 전기(電氣)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국가 에너지 전환정책에 따른 태양열, 풍력 전기의 대량 생산이 문제의 핵심이 아니고, "현재 수출 국가인 우리나라에서 "정전(停電)발생 없는 고른 상업용-산업용 전기 생산=공급 보장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현존 원자력 발전 전기(電氣)의 안정적인 생산과 보장"일 뿐이라고 주장하게 된다.

 

현재 반도체는 대한민국 국내 주력 산업이다. 그런데 반도체 생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적인 "상업용-산업용 전기(電氣)"가 공급되고, 공장 가동에 충분한 공업용수가 확보되어야 한다는 것이 핵심 사안이다.

 

또한 이와 함께, 국내 유력 조선산업, 중공업, 자동차 공업, 석유화학 공업, 방산산업, 철강제조-제철 산업 등 국내 주력 수출 산업을 선도하는 산업현장에서도 "정전(停電)발생 없는 고른 상업용-산업용 전기 생산=공급 보장 문제가 제기될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 9(9820)' 반도체 이미지(삼성전자 제공)  © 편집부

 

현재, 당초 예정되었던 신한울 3.4호기 원전(280KW)이 정부계획에 따라 건설계획이 표류하고 있다.

 

하지만, 만약 중단된 건설사업 문제가 순조롭게 해결된다면→ 한수원의 신한울 3.4호 디지털 최첨단 신형 국산원전 APR1400`정전(停電)`발생 없는 고른 상업용-산업용 전기 생산=공급 보장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며, "대한민국의 꺼지지 않는 불야성 같은 밤의 야경을 밝히는 `등대` 역할을 충분히 하고도 남을 것이다"고 주장한다.

 

과연 "국가 백년대계(百年大計)를 선도할 전력산업의 올바른 선택은 무엇인지 기로에 놓여 있는 시점이다."고 지적드린다.

 

▲ 신한울원전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6 [13:17]

최종 기사수정 3월8일 오전 7시 25분,

 

노성문 국장 노성문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성문 국장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제4기 의성군 블로그기자단, 봄맞이 팸투어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