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디지털배움터 교육생, 강사‧서포터즈 사전모집
2021년 부산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4월부터!
기사입력: 2021/03/26 [08: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시 이병진 행정부시장     ©편집부

 

◈ 3.16.~4.9. 사전 모집, 4월 중순부터 본격 교육 진행… 강사·서포터즈 1개 조당 월간 30명 정도 소규모 집합, 방문, 온라인 교육 추진
◈ 기초(스마트기기, 화상솔루션), 생활(교통, 금융, 공공서비스), 심화교육(ICT신기술) 등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4월 중순부터 「시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본격 운영하기 위하여 강사·서포터즈 및 교육생을 4월 9일까지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로 디지털 비사용자의 사회적 불평등과 차별이 심화함에 따라 시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역량부터 취업연계 교육까지, 집 근처에서 편하게 원하는 교육을 받아 시민 누구나 디지털을 활용하여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삶의 질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디지털배움터의 교육과정은 ▲디지털 기초(스마트 기기, 비대면 화상솔루션, SNS활용) ▲디지털 생활(교통, 금융, 키오스크, 전자정부·공공서비스) ▲디지털 심화(경제·사회활동 연계 개발‧기획자 양성) 등으로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디지털 역량교육을 제공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소규모 집합교육, 방문교육, 온라인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4월 9일까지 강사, 서포터즈와 교육생을 사전모집하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웹페이지(www.디지털배움터.kr)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신청 지원자는 민간사업자에게 전달되어 교육생은 별도의 안내를 받을 예정이며, 강사·서포터즈 신청자는 민간사업자의 세부채용 전형 등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디지털 강사는 교육 코디네이터, 교육, 교안 개발 등의 역할을 하고, 서포터즈는 교육 보조, 디지털배움터 방문자 대상 디지털 이용 관련 애로사항 해결(필요시 방문 상담 병행)업무를 맞게 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 시민 계층별‧수준별 맞춤형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활성화해 시민들의 디지털 문제해결 및 활용능력을 향상할 것”이라며, “아울러 강사와 서포터즈의 대규모 고용을 통해 시민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