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콜센터 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신속·정확한 안내를 위한
기사입력: 2021/04/04 [12: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시청

 

◈ 내일(5일)부터 「부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콜센터」 설치·운영          
◈ 16개 구·군별 예방접종 콜센터 운영 예정… 구·군-시-질병관리청 간 핫라인 구축으로 이상반응 등 비상 상황에 신속·연계 대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원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을 위하여 내일(5일)부터 연말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콜센터(☎1661-1777)’를 연중무휴(08:00~22:00)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2분기 예방접종이 실시됨에 따라, 예방접종 관련문의 증가에 대비하여 부산시가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예방접종 전담콜센터에서는 ▲예방접종 절차와 ▲예약 방법 및 인근 접종기관 안내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 부산진구(4.1.부터 운영)와 남구(4.7.부터 운영 예정)를 비롯해 다른 구·군에서도 순차적으로 예방접종 전담콜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시기와 시간은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구·군 콜센터에서는 예방접종 절차와 예약 방법, 주의사항 등 정보제공과 더불어 ▲예방접종 예약을 지원하며 ▲이상반응 접수와 기본 대응 사항도 안내한다.

 

부산시는 원활한 민원대응을 위하여 부산시 120콜센터에서도 예방접종 기본사항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구·군-市 민관합동 신속대응팀-질병관리청과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하여 비상 상황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안병선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은 “발열, 근육통, 메스꺼움 등 증상은 대부분 2∼3일 지나면 사라지지만 39℃ 이상 고열, 호흡곤란, 의식소실, 입술/입안 부종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즉시 인근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관할 보건소에 신고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7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이·통장 가정방문을 통해 접종동의서를 제출하면 향후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읍면동에 서별도로 접종 예약을 진행한다. 접종대상자는 접종예약일과 예약시간을 확인한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예약 당일 관할 예방접종센터로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