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문화/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문화/생활
코로나19 위기 극복 앞장선 ‘우리동네 영웅’ 소개합니다
4월 영웅으로 기부천사·방역 자원봉사 등 경기 3명-인천 3명 선정
기사입력: 2021/04/12 [20: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앞으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의료진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주민자치회, 국민운동단체, 공직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작은 실천들이 소개된다.

 

행정안전부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7개 시·도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활약한 ‘우리동네 영웅’을 발굴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



‘우리동네 영웅’은 지역 곳곳에서 코로나19 위기로부터 묵묵히 주변 이웃을 지킨 감동 사례를 공유해 거리두기 등으로 단절된 지역공동체 구성원 간의 유대를 회복하고 연대와 협력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4월 인천광역시와 경기도를 시작으로 7개월 동안 각 시·도의 ‘우리동네 영웅’을 선정할 예정으로, 행안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개한다.

 

이렇게 선정한 ‘우리동네 영웅’은 오는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전체 인터뷰 영상 제작 및 정부 대표 국민참여 플랫폼인 ‘광화문 1번가’를 통해 분야별 우수자 선정 등 다양한 채널로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행안부는 4월에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에서 각 3명씩 총 6명의 ‘우리동네 영웅’을 선정했다.

 

먼저 인천의 영웅으로 선정된 부평구의 고인순 씨는 ‘망백의 기부천사’로 추천되었는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도와달라며 성금을 기부하고 평소 된장, 간장 나눔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지원해왔다.

 

또한 평소 자율방역활동과 취약계층 방역용품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온 계양구의 최동균 씨와 인천시 서구 보건소 팀장으로서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해온 오선옥 씨도 인천의 영웅으로 선정됐다.

 

  ©



이와 함께 경기도의 영웅으로는 지난해 3월부터 의료진에게 사랑의 도시락과 쿠키를 매주 전달하고, 7월부터는 홀몸 어르신에게 매월 생신 도시락을 전달해온 행궁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쿠키 봉사대의 수원시 김미옥 씨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학교 방역지원과 비대면 심리상담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온 연천어울림봉사회의 박유근 씨, 면마스크 제작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 등 주민돕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부천시 상동 상3 마을자치회 주민자치위원인 김영찬 씨도 뽑혔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우리 주변에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다”면서 “우리동네 영웅의 아름다운 실천이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시기를 견디는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연대와 협력의 사회적 자본을 조성해 지역공동체 회복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