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2030 구직자를 위한 실무중심 직무역량캠프 지방보조 사업자 모집
2030 청년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기사입력: 2021/06/07 [13: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해 비대면으로 실시한 직무역량캠프 중 모의사원 프로젝트 준비 및 교육하는 모습  © 편집부



- 오는 25일(금)까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 지참 방문 또는 이메일(k7101415@dongjak.go.kr) 접수

-만39세 이하의 동작구민, 관내 대학 졸업(예정)자인 미취업 청년 대상,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

- 취업역량 강화 교육, 기업직무 체험, 캠프 종료 후 소셜 헤드헌터를 통한 취업 연계 등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030세대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중심 직무역량캠프」사업을 수행할 지방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실무중심 직무역량캠프」는 직무체험 및 취업 전문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직종별 직무 이해 교육(Job description의 이해 등) ▲대기업·중견기업 재직자(멘토)와 참가자(멘티)간 소그룹 멘토링 ▲모의 직무과제 수행 등이며,

 

구는, 직무역량캠프 참여자에게 캠프 종료 후 소셜 헤드헌터를 통한 취업 연계로 취업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캠프참여는 만39세 이하의 동작구민 또는 관내 대학 졸업(예정)자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운영은 오는 8월에서 12월까지이다.

 

지원자격은 청년 취업연계 및 역량개발, 구직자대상 직업능력개발교육, 직장인(기업)대상 직무능력교육 등 해당 사업의 수행능력을 보유한 법인(영리·비영리)단체 및 시설이며, 정치·종교적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 단체, 기관, 시설은 제외된다.

 

사업자는 신청기관의 제안설명과 질의응답 등 면접심사를 거쳐 70점 이상인 경우 적격자로 인정하되, 고득점 순으로 선정하며 7월 중 최종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법인 및 단체 등은 사업계획서, 지방보조금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6월 25일(금)까지 동작구 일자리정책과(동작구청 2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k7101415@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으며, 일자리정책과(☎820-11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문이 더 좁아진 2030청년들에게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구직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해당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단체 및 기관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