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 웰니스 체험관광상품 1,400여건 이용 실적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 통한 판로개척 지원
기사입력: 2021/06/10 [14: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숲체험(네이처파크)  © 대구시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지난 2월 최종 선정된 대구 웰니스 체험관광 상품을 5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 기반 관광 플랫폼(OTA)을 통해 할인 및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1,400여건 이용실적 성과를 거뒀다.

 

대구 웰니스 체험관광 상품 ‘체험! 대구로’는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내 다양한 콘텐츠 체험 확대를 목적으로 발굴해 상품화한 후, 지난 5월 한 달간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프립, 클룩, 트레이지, 트레볼루션)에서 대구 웰니스 체험관광 상품 기획전을 오픈해 할인 판매를 진행했다.

 

프로모션 종료 결과 20개의 관광 상품이 1,400여개의 판매가 진행되는 등 기존 오프라인 판매처가 아닌 최근 관광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는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을 활용한 시도가 성과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판매된 1,400여개의 상품 중 체험분야가 전체 73.9%(1,052개)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취미분야 23.9%(340개), 여행분야 2.2%(32개)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보다 야외활동을 선호함에 따라 직접 경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체험분야의 콘텐츠가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판매상품으로는 ‘K-뷰티 데이스파 12.3%(175개)’, ‘실크스크린 셀프 디자인 굿즈 만들기 5.0%(71개)’와 ‘패러글라이딩 2인승 체험비행 7.7%(110개)’, ‘스파밸리 네이처파크 숲체험 51.8%(738개) 등 도심 중심지 인근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내추럴 체험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그 밖에도 나만의 은공예품 만들기, 라탄트레이 만들기 등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현재 할인 프로모션 기간은 종료되었으나, 다양한 대구의 웰니스 체험관광 상품들은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체험! 대구로’ 홈페이지(www.daeguvisit.com)에서도 예약할 수 있어 향후 꾸준히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다채로운 체험관광 상품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별관광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환경에서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을 통한 판로개척을 마련하는 등 향후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관광콘텐츠의 브랜드화 추진으로 지역의 관광업계가 자생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