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연령-세대를 넘나드는 대구 음악인의 시간
대구아티스트위크 시즌 2. 작곡&피아노
기사입력: 2021/06/10 [14: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피아니스트 윤유정  © 대구시


- 2021년 6월 15일(화) ~ 6월 18일(금) 오후 7:30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

▸ 대구 음악의 미래를 이끌어갈 작곡가와 피아니스트 ‘클래식 루키즈’
▸ 대구를 중점으로 활동할 신진 예술가의 듀오 리사이틀
▸ 지역의 명망 있는 음악인들이 전하는 화합의 앙상블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대구아티스트위크 시즌 2.작곡&피아노가 2021년 6월 15일(화)부터 6월 18일(금)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펼쳐진다.

 

대구아티스트위크는 대구 지역의 음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콘서트하우스가 기획한 지역 예술인 집중조명 프로젝트이다. 연중 4회의 시리즈에 걸쳐 성악, 작곡, 피아노, 관악, 현악 등 각 분야를 주제로 다루며, 3월에는 대구의 성악인들을 관객에게 소개했다.


올해 두 번째 시리즈는 작곡가와 피아니스트들의 무대로, 3일간 지역 음대에 재학 중인 클래식 유망주부터 해외에서 유학 후 돌아온 음악가들의 듀오 리사이틀, 그리고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앙상블의 공연을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다.

 

▲ 피아니스트 정은지  © 대구시

 

□ 대구 음악의 미래를 이끌어갈 작곡가와 피아니스트 ‘클래식 루키즈’
15일(화)~16일(수)에 개최되는 시즌 2의 첫 무대는 지역 음대에서 프로 예술인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작곡가 유망주, 피아니스트 유망주들의 무대로 양일간 각각 꾸며지는 시간이다.

 

일찍이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작곡가 6인과 피아니스트 8인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관객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작곡가 성상현(계명대학교), 한진석(영남대학교) 등 6인과 피아니스트 전예림(경북대학교), 류예진(대구가톨릭대학교) 등 8인은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지역 음대로부터 추천받은 재학생들로, 향후 대구 음악계의 얼굴이자 미래로 성장할 이들의 가슴 떨리는 데뷔를 주목해보자.

 

□ 대구를 중점으로 활동할 신진 예술가의 듀오 리사이틀!
이어지는 17일(목) 무대는 미국과 러시아 등에서 유학 후 돌아온 대구 출신의 신진 예술가인 피아니스트 윤유정과 정은지가 피아노 선율로 가득 채운다.

 

윤유정은 경북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줄리어드 음악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대구음악협회 콩쿨 전체대상을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 국제 쇼팽 콩쿨 준우승 등 국내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하기도 한 신진 음악인이다.

 

시카고 국제 음악제, 유럽 음악축제, 뉴욕 카네기 웨일홀 등 해외의 다양한 무대에서 피아니스트로 참여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 " "정지교"   © 대구시

 

▲ "최훈락" "   © 대구시

 

피아니스트 정은지는 경북예술고등학교와 계명대학교를 졸업하고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에서 연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모스크바 국제 콩쿨의 수상자로 2022년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연주가 예정되어있는 정은지는 러시아를 기반으로 다수의 콩쿨에서 수상하며 전문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 피아노 탐험가 6인, 세계의 거장을 만나다


18일(금) 대구아티스트위크 작곡&피아노 시즌의 마지막은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피아니스트들의 앙상블이 장식한다.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연주자로서, 그리고 교육자로서 대구 음악의 건실한 토대를 쌓아가고 있는 피아니스트 권주희, 김태연, 서아름, 장태화, 정지교, 최훈락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피아노 탐험가, 거장을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세계 각지의 피아노 음악을 선보일 예정인데, 피아니스트 6인이 두 대의 피아노로 연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꾸민다.

 

체코의 작곡가 스메타나,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체르니, 독일의 브루흐와 영국의 에딘셀 등 각 나라별 작곡가가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해 작곡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오페라 <노르마> 주제에 의한 서주와 변주곡, 오페라 <포기와 베스>에 의한 환상곡 등 대중이 사랑하는 오페라 음악을 포함하여 한국 초연되는 곡인 레이첵의 ‘슈만의 갈롭과 타란텔라’ 등 새로운 피아노 음악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 대구의 연주자와 시민들을 위해 준비된 시간, 다함께 공유하고파
대구콘서트하우스 이철우 관장은 “눈부시게 성장해온 대구 음악예술이 앞으로 더욱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실력 있는 지역 연주자들을 관객에 꾸준히 소개하고, 음악이 주는 감동을 모든 관객들이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공연을 준비하는 소감을 전했다. 티켓 구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661-2431)에서 구입 가능하며, 방역을 위해 객석 운영은 50%로 제한될 예정이다.


문의. 053-250-1400(ARS 1번) concerthouse.daegu.go.kr
예매. 인터파크 티켓 1661-2431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