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2021 국제 환경에너지 산업전, 경북도 공동관 운영
기사입력: 2021/08/31 [15: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상북도물산업선도기업공동관_부스조감도     ©

 

- 9월 1~3일, 지역 물산업 선도 기업 9개사 참가 - 

- 다양한 수처리 제품,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 기대 -

 

경북도는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2021 국제 환경에너지 산업전’에 지역 물산업 선도 기업이 참가해 그 동안 개발한 제품에 대한 홍보와 판촉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 국제 환경에너지 산업전’은 2007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이했다.

 

이번 산업전은 ‘그린뉴딜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부산시와 국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코트라가 주관해 200개 기업, 600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국내를 대표하는 환경·에너지 분야 전문 박람회이다.

 

이번에는 환경산업, 그린에너지, 전력발전, 가스산업 4개 분야로 참가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유망 바이어 초청 확대, 그린뉴딜 특별관 운영, 온라인 홍보 강화 등 코로나 시대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 운영된다.

 

또한, KOTRA 수출상담회, 공공내수상담회, KORCHAM(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베트남 진출 상담회 같은 별도의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특히, KOTRA 수출상담회에서는 아시아, 중동, 독립국가연합(CIS), 오세아니아 등 해외 40여 개 사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들과 일대일 매칭 실시간 화상 상담이 진행된다.

 

한편, 공공 내수 상담회에는 전국 40여개 지자체·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참가 기업 간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되는 KORCHAM(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베트남 진출 상담회에서는 15개 사 베트남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일대일 실시간 화상 상담이 진행된다. 

 

올해 참가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신규로 마련된 중국 진출 상담회는 중국 북경, 산동성 및 대만 소재 15개 사 바이어와 참가 기업 간 일대일 화상 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경상북도 물산업 선도기업 9개사 에서는 경상북도 공동관을 구성하여 수처리 필터, 유수분리조, 유량계 등 다양한 수처리 분야 제품을 선보인다.

 

KOTRA 수출상담회, KORCHAM(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베트남 진출 상담회, 중국 진출 상담회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상담한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구매 담당자들에게도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앞으로 경상북도 물산업의 국내외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지역 물산업 기업들의 꾸준한 신제품 연구개발 노력에 감사드린다.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챙겨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기획]봉화 2024년 물야저수지에서 벚꽃과 함께 물가를 걷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