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서울]영등포구, 대림동에 선별진료소‧백신 센터 이전 설치..외국인 대상 방역대책 총력
- 대림동 남부도로사업소 내 테니스장에 임시선별진료소, 백신 접종센터 이전 개소
- 임시선별진료소 10.2.(토) 개소…평일 10~20시, 토‧공휴일 9~13시 운영
- 백신 접종센터 10.5.~29. 운영…평일 9~16시, 주말 일부 운영
기사입력: 2021/09/30 [06: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

 

[서울]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도림동 배드민턴체육관 주차장에서 운영해온 임시선별검사소를 오는 10월 2일부터 대림동 서울특별시남부도로사업소 내 테니스장으로 이전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외국인 거주 및 유동 비율이 높은 대림동에 검사소를 이전 설치하여 외국인 확진자 증가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 교통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 검사소를 운영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방문해 검사받을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그간 대림1동 보건분소에서 운영되던 ‘찾아가는 접종센터’도 남부도로사업소 테니스장으로 장소를 이전해 새롭게 문을 연다.

 

대림동 임시선별진료소와 접종 센터는 서울시 남부도로사업소(도림로 145)와의 긴밀한 협의와 소통을 통해 개소가 성사되었으며, 코로나19 검사와 백신 접종을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해 외국주민의 접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검체채취 부스는 총 3대가 설치되며, 검사소와 접종센터 곳곳 중국어 소통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원활하고 신속한 검진이 이루어지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검사소는 오는 10월 2일을 기해 본격 운영에 돌입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단, 평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오후 5시 반부터 6시 반까지는 소독 시간으로 잠시 문을 닫고,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백신 접종센터는 10월 5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 중, 평일인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접종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10월 17일(일), 24일(일), 3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주말 운영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백신의 종류는 ‘얀센’으로, 1회 접종으로 완료되는 백신의 특성 상 조기 접종 완료가 필요하거나 2회 접종이 곤란한 만 30세 이상의 내‧외국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외국주민들의 진료, 접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미등록 외국인(불법체류자)인 경우라도 단속, 본국 송환 등의 불이익 없이 검사와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사업소 내 외국인 전담 창구를 마련, 외국인 등록번호를 대체할 수 있는 임시 관리번호를 발급해 예약, 등록 등의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임시 관리번호는 여권 등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분실, 사업주 보관 등의 사유로 제시가 힘든 경우에는 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여권 사본이나 사증 발급신청서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이번 대림동 임시선별진료소와 백신 접종센터의 이전 운영을 통해 외국주민의 선제 검사를 적극 독려하고, 무증상자의 조기 발견과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접종 추진에 힘써 지역 내 확산을 막는 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에, 이전 설치를 알리는 현수막과 안내문을 배포하고 영등포구 홈페이지와 구 SNS에 배너 게시, 외국인 커뮤니티에 관련 사항을 안내하는 등 백신접종과 선제검사 홍보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 검사와 백신 접종에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선별진료소의 운영과 접종 전 과정을 세심히 챙겨, 평온하고 안전한 일상을 되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보건지원과(☎2670-4894), 건강증진과(☎2670-1693)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