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강동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강동구
강동구,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강동구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활동시작!’
기사입력: 2021/11/12 [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강동구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활동시작!’  © 편집부


- 관내 청소년들이 선거로 직접 뽑은 제6대 청소년의회 의원 활동 개시!

- 청소년의회… 향후, 아동‧청소년 정책의제 발굴 및 정책‧사업 제안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1월 13일(토)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층에서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8월부터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입후보자 32명을 공개 모집했다. 

 

지난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서울시 엠보팅과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투표소를 설치하고 23일 개표를 거쳐 ‘직접선거’를 통해 최종 25명이 당선되었다. 강동꿈마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기관추천을 통해 비례대표의원 6명을 선발하여 최종 31명을 구성하였다. 

 

31명으로 구성된 제6대 청소년의원들은 개원식 날부터 다음해 11월 12일까지 1년의 임기동안 의회 활동을 시작한다.

 

▲ ‘강동구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활동시작!’  © 편집부

 

청소년의회는 △운영홍보 △교육문화 △인권권리 △안전복지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1년의 임기동안 △청소년 조사연구사업 △열린의회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 심의·의결활동 △청소년 민주주의축제 기획·운영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개회식 전에 개최되는 오리엔테이션에는 의회 연간일정 소개와 앞으로 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 부의장 등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조직 구성한다.

 

이번 개원식은 △6대 청소년의원 당선증 및 의원배지 교부 △5대 우수활동의원 표창장 수여 △6대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 위촉 △본회의 진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관련 전문가와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문지원단은 정책제안, 분과회의 등 청소년의원 활동시 운영을 위한 자문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소년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하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구는 앞으로도 강동구 청소년의회가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의 권리와 복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동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