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치
임이자 의원,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
이슈와 상임위 쟁점 현안 함께 질의…화제성·내실 모두 갖췄다고 평가
임이자 의원, “침체된 경제와 민생 살리는 정책 중심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
기사입력: 2021/11/17 [1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임이자 의원,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     ©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임이자 의원(국민의힘, 상주·문경)이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했다.

 

▲ 임이자 의원,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     ©

 

임 의원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 법률앤미디어가 공동주최한 ‘2021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했다.

 

▲ 임이자 의원,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     ©

 

앞서 임 의원은 지난달 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 평가에서 매번 상위권에 올랐다. 정부의 정책실패를 지적하는 동시에 현안들도 다루는 다재다능한 역량을 보여줬다.

 

▲ 임이자 의원,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     ©

 

특히 임 의원은 환경부 소관 국정감사에서 ▲탄소세 도입과 2040년 탄소중립 달성, 기후에너지부 신설 등 이재명 지사의 공약 지적 ▲국내외 탈석탄 요구에 맞춰 ‘탈석탄 로드맵’ 필요성 제기 ▲코로나자가진단키트의 의료폐기물 관리 사각지대 방치 등 현안에 대한 지적과 대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노동부 소관 국정감사에서는 ▲네이버 직장 내 괴롭힘 문제 제기 ▲노조의 부당노동행위 처벌 및 사회적 책임 필요성 강조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노동 정책 입증 등 문재인정부 정책실패를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에 대해 더300과 법률앤미디어는 임이자 의원이 올해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슈와 상임위 쟁점 현안을 함께 질의하며 화제성과 내실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했다.

 

임 의원은 “이번 수상을 더 잘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침체된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정책 중심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동료 의원분들과 보좌진, 항상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주시는 상주·문경 시민들에게 감사하며 이 공을 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은 국정감사에서 돋보이는 질의로 정책 국감을 주도한 국회의원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평가는 정책전문성, 이슈파이팅, 국감준비도, 독창성, 국감매너 등 5가지 기준에 따라 이루어진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마포구청 광장에 따스한 ‘겨울화단’ 조성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