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구 미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구 미 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시민 중심 민관협력 복지도시 실현을 위한..,
기사입력: 2021/11/19 [20: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4기 지역사회보장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

- 민관협력 강화 및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협력의 장 마련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1월 18일(목) 16시 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선출 및 지역주민의 욕구와 환경, 인구, 경제, 복지환경 등을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늘 회의에서 만장일치 추대로 선출된 석호진 민간위원장은 2019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2년 동안 위원장을 수행하였으며, 연임을 통해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과 함께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석호진 위원장은 5대 구미시 의회 의원을 역임하고 구미 2호 아너소사이어티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 재임 시절 구미시 장학기금(구미학숙건립비) 40억원 기탁,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차량 기증, 저소득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하우스사업 추진 협약 체결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였다.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석호진 위원장은 “저에게 중책을 다시 한번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활발한 소통과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배용수 부시장은 위원으로 위촉되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협의체가 우리 지역에서 민관협력의 굳건한 구심점이 되어 한 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행복 복지도시를 만드는데 앞장 서 주길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2005년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협의체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