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2021 경북학교급식박람회 경주에서 막 오른다!
- 고품질 친환경 학교급식과 미래 급식문화 비전 제시해 -
기사입력: 2021/11/25 [16: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1 경북학교급식박람회 경주에서 막 오른다 (학교급식박람회 현수막)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2021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2021 경북학교급식박람회 경주에서 막 오른다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가 학교급식박람회를 위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이 행사는 학교급식과 관련된 여러 유관 기관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마련, 고품질 친환경 학교급식 실현 및 미래의 학교급식 문화를 열어가는 비젼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2019년 구미코에서 열린 1회 학교급식박람회 이후 2년만에 열리게 되며,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유관기관장들의 영상축하메세지와 올림픽 2관왕 경북일고의 김제덕 선수의 급식박람회 개막축하 활쏘기 장면이 영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2021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는 23개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시·군의 학교급식자랑거리 홍보 및 체험교육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약처의 홍보버스와 튼튼먹거리 홍보버스, 친환경과 GAP인증 농산물을 알리는 농산물품질관리원, 친환경학교급식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농협경북광역급식센터와 경상북도가 함께 참여한다.

 

 또한, 영양교사들이 운영하는 영양·식생활 교육부스에는 코르나로 해외여행을 갈수 없는 시대를 반영해 10개 부스에 세계 각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데 출발부스에서 여권을 만들고, 3개 나라 이상을 체험하면, 입국부스에서 체험 활동 인증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27일은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팀을 이루는 건강식단 경진대회가 열린다. 

 

 총 13개팀이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한그릇 음식’이라는 주제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폐막식에는 2021년 학교급식 최우수교 3교와 학교급식유공자 23명, 학교급식조리사 10명 등 교육감 표창장 전수식도 함께 시행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 학교급식을 먹는 경북의 30만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학교급식박람회가 올바른 식문화 개선의 장이 되고, 학교급식이 한 단계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