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광진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광진구
'경비원 취업에 필수' 광진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실시
- 경비직종 취업 희망자 25명 모집… 오는 30일까지 접수
- 12월 6일~9일 교육 수료 후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
기사입력: 2021/11/26 [06: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선갑 광진구청장     ©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및 ‘취업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비원 취업 희망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비업법 제13조 및 광진구 일자리센터 설치ㆍ운영규정에 따라,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19년 교육사진     ©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직종 근무를 위해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사)한국경비협회(성동구 성수이로20길 10)에서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체포호신술 ▲사고예방대책 등이다.

 

12월 9일에는 광진구 종합상황실에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일자리센터 소속 직업상담사 및 노동복지센터 소속 노무사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필수노동법 등 취업에 필수적인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광진구에서 부담한다. 구는 모든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하고, 광진구일자리센터의 1:1 구직 상담을 통해 경비업종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다.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구직활동기간 ▲구직상담내용 ▲취업 취약계층 여부 등을 반영해 선발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를 우대한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오는 30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광진구청 내 일자리센터(02-450-1741, 1419)로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연계팀(450-7058)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재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중장년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일반경비원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여러 구직자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