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2021인권주간」 선포… 다채로운 인권행사 개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등하게 누리는 인권도시 부산을 향해
기사입력: 2021/12/02 [1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권주간 광고  © 편집부


◈ 12.3.~12.10. 8일간, 「2021년도 부산광역시 인권주간」 운영… 세계인권선언 뜻과 정신 되새기는 다양한 기념행사 개최

◈ 12.10. 10:30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세계인권의날 기념식’ 열려… 오후에는 ‘부산광역시 인권센터 개소식’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인권의 날을 맞아 내일(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등하게 누리는 인권도시 부산’을 주제로 인권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년 12월 10일은 ‘인권의 날’로 1948년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이 발표되고, 1950년 UN이 이날을 세계인권선언일로 선포한 이후, 그 뜻과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매년 나라와 도시마다 인권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부산시도 세계인권선언의 뜻과 정신을 되새기고, 평등하게 누리는 인권도시 부산을 구현하기 위해 ‘2021년 인권주간’ 동안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내일(3일)부터 시 직원으로 대상으로 ▲차별적 행정용어 캠페인과 ▲인권보호관 제도 운영에 대한 홍보를 펼친다.

 

인권의 날인 10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시장, 부산시의회 의장, 부산시 교육감 등을 비롯한 시민단체, 인권 관련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대표 10여 명이 세계인권선언문을 낭독하는 등 누구나 평등하게 누리는 인권도시 부산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전 11시에는 ▲2021 부산인권문화제가 진행된다. 부산시청을 비롯하여 부산 전역에서 문화공연과 인권 퀴즈, 퍼포먼스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오후 3시에는 ▲부산광역시 인권센터 개소식이 개최된다. 지난 11월 출범한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는 인권 정책연구, 인권교육·홍보, 인권네트워크 구축 등 부산시 인권 증진을 위해 활발히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나윤빈 부산시 민생노동정책관은 “이번 인권주간이 인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권존중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시민단체 참여 확대로 시와 시민단체의 소통, 협업의 장이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며, 인권이 시민의 일상 속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