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용산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용산구
[서울]용산구,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취업특강
현직 선배가 알려주는 깨알 취업정보!
기사입력: 2021/12/02 [14: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장현 용산구청장     ©

 

- 12월 3일 오후 1시∼3시, 오후 4시∼6시 2회...구직자 120명

- 서비스, 기획, 마케팅, 영업, 컨설턴트 분야 기업 현직자 멘토로 나서

- 메타버스 활용 직무특강 및 멘토링

 

▲ 2021 용산구 메타버스 취업특강 화면 예시     ©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12월 3일 2회에 걸쳐 구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연다.

 

 청년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서다.

 

▲ 2021 용산구 메타버스 취업특강 포스터     ©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비대면 전자결재 전문기업,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 글로벌 컨설팅 회사 재직자가 멘토로 나선다.

 

 멘토들은 현직에서 직접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소개, 직무분석, 필요역량, 취업정보 등을 전한다.

 

 강의 분야는 ▲서비스·기획 ▲마케팅·영업 ▲컨설팅이다. 분야 별로 직무특강(1시간)과 멘토링(1시간)을 이어간다.

 

 특강은 12월 3일 금요일 1회 오후 1시∼3시, 2회 오후 4시∼6시다.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버베나에 접속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취업특강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참가인원을 50% 늘리고 직무특강 영상 시청과 현장감 있는 질의응답에 용이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구는 지난달 23일부터 취업특강 전용 사이트(http://yongsanjob.kr)와 네이버폼 사전신청(http://yongsanjob.kr/)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 취업준비생, 대학생 등 청년 120명(그룹별 20명)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취업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현직에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취업특강에서 많은 도움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온라인 취업특강 외 ▲일자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취업지원 프로그램 ▲청년 일자리창출 보조금 사업 ▲전문가양성 교육연계 취업지원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