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식품업소 지원 위해 식품진흥기금 33억 원 투입
- 연 1~1.5%, 업소당 1천만 원에서 최고 3억 원까지 대출 -
기사입력: 2022/01/10 [07: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시청     ©

 

◈ 코로나19 장기화로 업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접객업소 지원…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으로 33억 원 지원 ◈ 경영안정을 위한 운영자금 20억 원 신규 편성해 업소당 최대 1천만 원 지원… 영업장 시설개선 자금 최대 3억 원·우수업소 육성자금 최대 3천만 원 지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에 어려움 겪고 있는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으로 33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는 기존에 시행 중인 시설개선 및 육성자금 외에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경영안정을 목적으로 운영자금 20억 원을 신규 편성했다. 시는 이를 통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식품위생업소의 경영난 극복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융자대상은 식품접객업소,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식품위생영업소이며, 융자 종류는 ▲영업장 경영에 소요되는 운영자금 ▲영업장 위생관리시설 개선에 필요한 자금 ▲경영 활성화를 위한 위생등급·모범업소 지정업소 등 육성자금 등이다. 단, 운영자금의 경우는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단란주점의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융자 한도액은 운영자금은 ▲업소당 1천만 원 이내, 시설개선자금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업소 3억 원 이내 ▲식품제조가공업소·식품접객업소 1억 원 이내 ▲화장실 개선 1천500만 원 이내, 육성자금은 ▲위생등급 우수업소·모범업소 3천만 원이다. 

 

  대출 이자율은 ▲운영자금·화장실 개선자금 연 1% ▲시설개선 및 육성자금 연 1.5% 수준으로 대출 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단,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업소는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할 수 있다.

 

  다만, 방역수칙 관련 위반업소 및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이 종료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신규 영업 신고·허가·등록이 1년 미 경과 업소 등은 제외된다.

 

  융자자금이 필요한 업소는 관할 구·군 환경위생과에 융자신청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서 등을 구비 후 관내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한 뒤 융자 대상 결정통지 후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심사 시 개인의 신용도, 담보, 매출액 등에 따라 지원 한도 및 대출 제한이 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부산시 보건위생과(☎051-888-3391) 및 관할 구·군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융자지원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 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저금리 융자로 지원하는 만큼, 업체 운영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