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사
삼척시, 상반기 행정인턴·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2/01/12 [18: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삼척시청     ©

 

- 선발인원

  ☞ 행정인턴 30명

  ☞ 지역공동체일자리 200명(65세 미만 180, 65세 이상 20)

- 접수기간 : 1월 17일 ~ 1월 21일까지 (5일간)

  ☞ 행정인턴 : 경제과(별관 2층) / 본인 직접 방문

  ☞ 지역공동체일자리 :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본인 직접 방문

- 운영기간 : 2월 21일 ~ 6월 26일(4개월간) 

 

삼척시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중심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는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2022년 상반기 행정인턴·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단기적인 직접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 안정을 도모하고, 취업 경력을 쌓아 노동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발인원은 행정인턴의 경우 30명으로, 공고일 현재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2022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이며, 공고일 현재 정부 유사사업 참여자,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취업예정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인원은 각 실과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배치되어 4개월간 시정업무 추진에 필요한 행정업무 보조역할을 하게 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최종학교성적증명서 등이며,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삼척시청 경제과로 본인이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의 경우, 선발인원은 200명(65세 미만 180명, 65세 이상 20명)이며, 신청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로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70% 이내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자이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2월 21일부터 6월 26일까지 시책 일자리사업, 자원 재생사업, 관광자원 활용사업, 지역공간 개선사업 4개 유형의 사업에 배치된다. 신청 희망자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신청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행정인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행정 실무 경험을 비롯한 다양한 경험과 취업 역량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려운 서민층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