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주 시
경주엑스포, “경주의 색을 담은 특색 있는 전시” 미술인 선정작가’展
기사입력: 2022/01/12 [2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 ‘경주미술인 선정작가’ 2부 전시 개최

- ‘이도우, 이상수’작가 작품 16점 선봬 … 오는 2월 28일 까지 

 

경주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경주미술인 선정작가’展 2부가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은 ‘경주미술인 선정작가’展 2부 전시를 다음달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한국미술협회 경주지부가 함께 주관해 경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공모에 선정된 이도우, 이상수 작가의 작품이 소개된다.

 

전시에는 이도우 작가 작품 14점과 이상수 작가 작품 12점이 솔거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선보여져 관람객을 맞이한다.

 

30여년 동안 누드화를 그리며 여성의 몸을 여러 각도에서 조명한 이도우 작가는 서울과 부산, 대구, 포항 등 20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과 초대전을 거친 실력파 작가다.

 

전문 모델이 아닌 평범한 여성의 몸을 대자연과 동일하게 바라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간결한 색채로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려낸다. 이번 전시에는 ‘바람 불어 좋은 날’, ‘한숨’, ‘바램1’ 등이 전시된다.

 

이상수 작가는 새로운 선택 앞에 주저하며 안전한 관행에 머무는 것에 염증을 느껴 작품을 표현하는 재료와 방법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도전한 그의 노력은 조각가의 회화작품이라는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작품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스스로를 ‘발견의 화가’라 칭하며 경주의 익숙한 모습을 가장 낮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그 속의 작은 부유물까지 작품으로 표현하며 대표작으로는 ‘겨울의 단편’, ‘2월의 금장’, ‘경주월정교’ 등이 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지난 1부 전시에 이어 경주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인에 대한 지원과 지역 문화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지역 작가들을 조명하는 특색있는 전시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