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용산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용산구
용산구, 2022년 구민 정보화 교육 추진
코로나시대, 구민 정보화 교육도 맞춤형
기사입력: 2022/03/02 [19: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3월부터 12월까지 총 70개 과정

- 인터넷·스마트폰 활용, 이미지 편집, SNS, UCC 만들기...초·중·심화반

- 코로나19 감안 대면, 비대면 탄력 운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2021)의 ‘2020년 디지털 정보 격차 실태조사’에 따르면 일반 국민 평균 대비 정보취약계층(고령층, 저소득층, 장애인 등)의 디지털정보화 수준은 약 72.7%로 나타났다. 접근성은 93.7%이었으나 디지털 역량이나 활용은 60~70%에 머물렀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2022년 구민 정보화 교육’을 추진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총 70개 과정을 운영. 교육은 ▲초급반(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스마트폰과 친해지기) ▲중급반(인터넷 활용, 한글·엑셀·파워포인트 활용, 이미지 편집 등) ▲심화반(스마트폰 활용, 소셜 네트워크, UCC 동영상 제각 등) 수준별로 진행된다.

 

 3월에는 매주 화·목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초급 과정 3개 반 ▲재미있는 세상을 여는 창, 윈도우(오전 9시 30분∼12시) ▲재미있는 세상을 보는 창, 엣지(오후 1시~3시 30분) ▲재미있는 세상을 연결하는 스마트폰(오후 3시 30분~6시)을 꾸렸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유튜브에서 ‘용산구 구민교육장’을 검색한 후 채널명을 확인해 접속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정보화 교육은 대면교육이 원칙이지만 수강생이 주로 50대 이상인 만큼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 올해 첫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며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구민정보화교육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comyongsan)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4월 이후 교육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점차 확대한다.

 

 구는 지난해 유튜브 실시간 채널을 통해 정보화 교육을 진행했다. 영상 시청자 수는 총 1만5714명이다. 이 중 설문조사에 1908명이 참여했으며 95%가 교육과정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구 정보화 교육을 수강한 장경례(62세)씨는 2021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정보검색·인터넷 활용 분야에 참가해 장년층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디지털 기기를 마주하게 되는 상황이 증가했다”며 “누구나 차별 없이 기술의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태화 김태화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