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교육청, 울진 산불 대응 학생안전 및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에 전력!
- 경북교육청, 울진 지역 학교 점검 및 이재민 대피 시설 방문 -
기사입력: 2022/03/06 [2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온양교직원사택피해현장_방문     ©

 

 경북교육청은 지난 4일 오전11시 21분경 울진 부구초 삼당분교장 인근 2km 지점 울진군 북면 두천리 산154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에 신속히 대응하고 학생안전을 확보하고자 실시간 재난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산불현장_지휘본부_방문     ©

 

 산불이 발생한 4일 부구초 삼당분교장과 부구중학교 학생들을 전원 귀가시키고 학생 안전과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해 경북도청 산림정책과와 실시간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울였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울진국민체육센터_이재민대피소_방문_및_격려     ©

 

 부구초·중학교, 죽변 초·중·고등학교는 화재에 대비해 생활기록부 등 중요 서류를 울진교육지원청으로 이관을 준비하는 등 비상태세에 돌입했으며, 부구초 강당, 노음초 강당, 죽변고 강당을 이재민 대피시설로 개방했다고 밝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울진국민체육센터_이재민대피소_방문_및_격려     ©

 

 현재까지 경북교육청은 폐교 재산인 죽변초 화성분교장의 운동장 잔디 일부가 소실되었고, 부구초 삼당분교장은 소실의 위험을 겨우 면했으며, 울진읍 온양리에 위치한 교직원 사택은 지붕에 불이 옮겨붙어 그을리는 피해를 입었다. 

 

울진 산불 대응 학생안전 및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에 전력(죽변고를 방문해 학생 및 학교시설 피해유무를 확인하는 사진)     ©

 

 한편 경북교육청은 6일 산불이 발생한 울진 지역의 학교를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산불 상황 지휘본부(울진봉평신라전시관) 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울진 산불 대응 학생안전 및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에 전력(부구초를 방문해 학생 및 학교시설 피해유무를 확인하는 사진)     ©

 

 또한 이재민 대피시설인 울진국민체육센터와 노음초등학교 강당을 방문해 이재민들을 격려하고 생수와 음료 및 마스크 등을 전달했으며 이번 대형산불로 인한 학생 및 교직원 인명피해 방지와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진 산불 대응 학생안전 및 교육시설 피해 최소화에 전력(죽변고를 방문해 화재에 대비해 긴급히 생활기록부 등 주요서류 이관 준비상황을 확인하고 있는 사진)     ©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