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치과 소독관리사 키운다
5.10.~5.19.까지 진행…총 10명 모집, 수료‧취업 시 자부담금 환급
기사입력: 2022/04/22 [06: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5.10.~5.19.까지 진행…총 10명 모집, 수료‧취업 시 자부담금 환급  © 편집부


- 경력단절여성 위한 ‘치과 소독관리사 양성과정’ 운영…5.6.까지 접수 

- 감염관리의 개요, 진료 기구 사용과 관리법, 소독‧멸균 과정 교육 등

 

영등포구는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믿고 진료받을 수 있는 치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치과 소독관리사 양성 과정’에 참여할 여성 수강생을 오는 5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과 소독관리사’는 치과 내 진료실과 대기공간, 진료 기구 등의 전반적인 집기를 소독하는 전문 인력으로,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위생과 방역, 소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많은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유망 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기구 소독법과 재료 관리, 치과 업무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훈련을 수료하면 별도의 자격증 취득 없이 소독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어 경력단절 여성들도 도전할 수 있다. 

 

올해 교육은 ‘2022년 영등포구 지원사업’ 중 하나로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위탁 운영하며, 오는 5월 6일까지 총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주로 ▲치과병원의 이해 ▲감염관리의 개요 및 개인 방호 ▲Dental unit 장비의 사용과 관리법 ▲소독 및 멸균 과정을 배우고 관내 치과병원과 연계를 통한 현장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되며, 10만 원의 자부담 비용이 발생하나 교육 수료 시 5만 원, 취업 시 5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은 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 및 취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해도 된다.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02-858-4514, ☎070-4048-7355) 또는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02-2670-410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소독관리사 과정의 운영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자신감도 쌓고 관내 치의원의 구인난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사와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 여성을 비롯한 구직자 모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무 교육과 취업 연계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일자리경제과(☎2670-4103)

붙임: 포스터 1부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