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용산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용산구
용산구, 신규임용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신규 공무원이 꼭 알아야 할 ‘청렴’선배 공무원이 알려준다
기사입력: 2022/04/28 [03: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4월 26일 구청에서 신규 공무원 청렴교육 참가 후 기념촬영을 했다     ©

 

- 4월 26∼27일 낮4∼6시, 구청 8층 전산교육장

- 신규 임용자 58명 2회로 나눠 대면교육 실시

- 4년차 청렴담당 주무관, 코칭자격 보유 공무원노조 용산구지부장 강사로 나서

 

▲ 4월 26일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신규 공무원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4월 26∼27일 양일간 신규임용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청렴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수강 대상은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월에 새롭게 임용된 용산구 공무원 58명. 교육은 구청 8층 전산교육장에서 낮 4시부터 2시간 동안 청렴서약서 작성, 현장 강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청렴윤리 ▲직장 내 괴롭힘 사례 등으로 꾸렸다.

 

 구 관계자는 “한 자치구에서 지난 2월 9급 공무원이 임용 한 달 만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건이 벌어져 안타깝다”며 “선배들의 적절한 관심이 신규공무원들이 조직에 적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장 강의에는 4년차 청렴업무를 담당중인 성지영 주무관, 용산구 공무원노조 용산지부 정을균 지부장이 강사로 나섰다.

 

 성 주무관은 선배 공무원의 경험을 기초로 신규 공무원 눈높이에 맞춰 관련 법령, 제도 이해를 돕고자 지난 3월 ‘제1기 권익위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한국코치협회 수퍼바이저 코치(KSC) 자격을 보유한 정 지부장은 직장 내 괴롭힘 사례, 실질적 대처방안 등을 소개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추구해야할 바람직한 가치기준인 동시에 자신을 지키는 대 원칙”이라며 “이번 교육이 앞으로 펼쳐질 공직생활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신규직원 청렴교육 외에도 청렴자가학습, 온라인골든벨, 청백리현장탐방, 청렴콘서트 등 유익한 부패방지 교육 추진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태화 김태화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