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 6.1 선거이후 중소벤처기업부- 손실보전금 접수 안내 전화번호 불통? ©
|
6월1일 지방선거이후 국가 추경(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 손실보상 안내 전화번호를 열람(6월4일 토요일)했다.
경북 울진군 관련 문의부서 "안내 전화 054-789-6475"로 연결하니, “없는 번호입니다,”로 안내되었다.
이후 6월7일 월요일 울진군 관련 사실 확인을 요청, 울진군 담당부서 팀장 전화와 담당자 해명통화를 전달 받았다. 군청 담당자는 "담당부서의 담당자가 없어 전화번호를 결번 처리 했다"고 해명하고, 언제부터 “없는 번호입니다,”로 안내되었는지는 사실을 모른다고 이같이 답했다.
그리고 그날부로 관련 울진군 정보통신과에서 결번된 전화번호를 다시 통화 가능한 번호로 즉시 연결 조치한 것을 확인했다. 이후 그 다음날 울진군수 문의전화 및 이의 제기를 위해 전화 연락을 했다. 그러나 연결된 전화는 "외국에 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와 이에 울진군수가 외국에 나간 사실을 알게되었다.
♦울진군수 외국(베트남) 방문 관련 해명
= 임기를 마무리 하면서 국가 간의 자매결연을 맺고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진행한 새마을운동 지원 사업에 대해 코로나로 현지 방문을 할 수 없어 미루어 오다가 현지 사업이 마무리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지원사업 확인을 위해 경상북도 새마을 담당 및 임원이 함께 업무 차 다녀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등 정부 정책에 동참하며 국가 정부 재정(財政)으로 지원되는 울진군 관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손실보상금 등에 대하여 행정기관의 보다 세심한 배려가 지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