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상 주 시
상주시,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 마무리 회의
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한
기사입력: 2022/08/10 [02: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주시,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     ©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제3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임기 만료(임기: 2020년 8월20일~2022년 8월19일)를 앞두고 전체 회의를 지난 8월 9일 오전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영석 시장과 김성경 상주시정책자문위원장 인사말씀, 각 분과위원장의 연구과제 발표, 위원회 운영성과, 위원활동소감 발표 등을 했다.

 

  ※ 기업유치 활성화 방안 분과별 과제발표: 4개(기획조정<금융 및 투자인센티브>, 행정복지<기업친화적 행정과 인력양성 및 공급>, 경제산업<기술개발 및 기업 지원>, 건설도시<산업입지 공급>)

 

▲ 상주시,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     ©

 

  지난 2년간 정책자문위원회는 정기회의, 각 분과위원회별 회의 및 시청 부서 간 간담회, 공모전 심사, 연구성과 보고회 평가 등 시정의 자문 기능만을 수행한 것이 아니라 시정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기도 했다.

 

  각 분과위원회별로 발표한 연구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국ㆍ소장, 관련업무 부서장도 함께 했다.

 

 한편, 시는 제4기 정책자문위원회의 원활한 기능과 역할 수행을 위하여 위원 수를 확대하고, 기존 위원중 참여 의사가 있는 위원과 각 부서 및 읍면동별로 업무관련 전문가, 시민 등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분과별 인원과 전문분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김성경 위원장은 “상주시는 1차 산업위주의 산업구조로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는 무엇보다도 기업유치가 중요한 만큼, 상주시 발전을 위해 효과적인 기업유치 활성화 방안의 도입이 필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의 왕성한 연구제안과 자문 활동 등 우리시 발전에 위하여 많은 정성과 노력을 해주신 점에 감사드린다. 기업유치는 기업의 수요, 적합한 부지, 인력 수급 등 복합적인 관점에서 검토해 나가겠으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과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한 좋은 제언을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